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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BMW S1000RR 및 12모델 , DUCATI 몬스터 및 5모델 리콜 (BMW 바이크, 두카티 바이크 리콜) 안내

by 스퀄(rangx2) 2021.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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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BMW S1000RR 및 12모델 , DUCATI 몬스터 및 5모델 리콜 (BMW 바이크, 두카티 바이크 리콜) 안내

 

안녕하세요 위캔드 다이어리 스퀄 입니다.

오늘은 BMW 바이크 라이더와

두카티 바이크 라이더들에게 긴급 소식 타전입니다

BMW S1000RR , R1000R , 알나인티 (일부) , 두카티 몬스터 타시는 분들은 참고 하셔야 할듯합니다

이번 국토교통부에서. BMW 코리아와 모토로사 (두카티) 의 수입 판매 차종중

중대 결함이 발견되 자발적 시정(리콜) 조치를 시켰습니다.

우선 급하니까.. 해당 차량 부터 설명 합니다

< BMW >

HP4 (12년 9월 21일 ~ 14년 2월 24일)

K1300R (11년 4월 20일 ~ 14년 2월 27일)

K1300S (11년 4월 26일 ~ 14년 2월 27일)

K1600GT (11년 10월 31일 ~ 14년 2월 27일)

K1600 GTL (11년 4월 21일 ~ 14년 1월 28일)

R1200GS (11년 4월 11일 ~ 12년 9월 24일)

R1200 GS ADV (11년 3월 30일 ~ 13년 5월 13일)

R1200R (11년 4월 13일 ~ 13년 10월 18일)

R1200 RT (11년 4월 14일 ~ 13년 10월 18일)

R nine T (13년 12월 19일 ~ 14년 1월 15일)

S1000R (14년 1월 16일 ~ 14년 1월 28일)

S100RR (11년 4월 8일~ 14 년 2월 27일 및 차종 확인 필요)

< BMW 바이크 결함 내용 >

연료펌프 내 호스 연결부 결함

 

<두카티 Ducati >

두카티 XDVL (16년 2월 29일 ~ 19년 7월 3일)

두카티 M797 (17년 7월 14일 ~ 19년 10월 17일)

두카티 M821 (17년 11월 06일 ~ 20년 2월 25일)

두카티 M1200 (16년 12월 20일 ~ 20년 2월 19일)

두카티 슈퍼스포츠 ( 17년 3월 1일~ 20년 6월 16일)

< 두카티 바이크 결함 내용 >

뒷 브레이크 호스

 

<좀더 자세항 리콜 내용 >

BMW 코리아에서 판매 수입한

HP4 (86대)

K1300R (151대)

K1300S (77대)

K1600GT (128대)

K1600 GTL (236대)

R1200GS (78대)

R1200GS ADV (147대)

R1200R (94대)

R2100 RT (204대)

알나인티 (16대)

S1000R (15대)

S1000RR (471대) 총 1703대는

연료펌프 내 호스 연결부의 미세한 균열 (크렉)으로 인해 연료 누유 및 이로 인한 화재 가능성이 확인

되어 리코로 무상 수리 (개선 부품으로 교체) 가 가능하다.

BMW 코리아 080-269-5005

 

두카티에서 수입 판매한

XDVL (141대)

M797 (51대)

M821 (182대)

M1200 (55대)

슈퍼스포츠 (106대) 총 535대

는 뒷 브레이크 호스의 내구성 부족으로 인해 미세한 손상이 발생 되고 이로 인해

호스내 공기 유입으로 제동시 제동거리가 길어져 사고가 발생할수 있는 가능성이 확인 되었으며

마찬가지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 (개선 부품)으로 교체가 가능 하다.

모토로사 (070-7461-1191)

해당 결함 차량을 소지 하고 계신 분들은

차대 번호 등으로 본사에 조회후 개선 품 교체를 하셔서 안전 바이크 라이프를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파일 첨부해드립니다.

[두카티] 뒷 브레이크 호스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20MB
[비엠더블유] 연료펌프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51MB
[비엠더블유] 연료펌프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77MB

 

그래도 국내에서 자발 적인 시행 조치와

국토교통부에서 열일? 해준 덕분에

국내 수입 되는 모터사이클도 "리콜" 시정을 통해서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

많은 개선을 이룰수 있게 되어서

나날히 국내 이륜차 시장이 발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10년전만해도 워런티란 단어가 왠말이었음)

예전에만 해도 센터 가면

"원래 그런건데요 (원래 그런게 어딨어 )"

 

했던게.. 이젠 리콜 받을수 있다 하니.. 이것이 나라다!!!

하지만 아직도 문제는 원천적 시동 꺼짐이나

ECU , 엔진 계통 중대 결함은 리콜이 어렵지요..

뭐 이건 제가 이야기 하면 다칠 내용이 많아서 함구하겠습니다만

소비자가.. 본사를 상대로 싸워야 한다는 우리나라의 신차 출고후

아몰랑은 많은 개선이 아직도 필요로 하다 생각 합니다.

 

할리데이비슨 배터리 조루라서 방전 되는건 어찌 좀 안되냐..

겨울에 타질 못하겠다

"겨울에 원래 타는거 아닙니다 "

하면 뭐 할말 없구요 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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