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해외] 20분충전 400km 주행 로터스 첫 EV SUV 일렉터 (Eletre) 공개 그리고 개인적인 이야기

안녕하세요 위캔드 다이어리 스퀄입니다
로터스가..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며 2023년을 준비 하고 있는 소식입니다.
브랜드 최초로 SUV 일렉터 를 내보였습니다
일렉터 (Eletre)는 5도어 SUV 로 로터스의 800V 전기 프리미엄 아키텍처 (EPA)기반으로 제작 된
SUV 차량입니다

스케이트 보드형 아키텍처를 적용해 100kWh 배터리 팩에
사륜구동 , 듀얼 전기 모터를 탑재했고 파워트레인으로는 최고출력 591마력의 하이퍼포먼스 카입니다
최고속도는 259km/h
제로백 3초 이내의 뛰어난 주파성능을 자랑 합니다

주행거리로 유럽 WLTP 기준으로 600km 인증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350kW 충전기로 20분 충전으로 약 400km 를 주행할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로터스의 에미라에 영감을 받아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두었다 합니다
3020mm 의 긴휠베이스에 전장 5102mm 로 짧은 오버행을 구축하고 있으며

거기에 맞춰 후드의 공기 배출구 , 프런트 휠의 아치형상이나 리어 휠 과 D필러 상단까지
공기역할에 초점을 두고 최적화 되어 설꼐 했습니다
전면의 경우에 독특한 삼각형 형상의 그릴을 만들었으며
슬림하게 빠진 형태의 조명 클러스트는 매트릭스 LED 가 적용 되어있습니다

후면은 탄소섬유로 제작된 플로팅 루프 스포일러를 갖추고 있으며
차체는 기본 알루미늄 기반으로 도어 하단이나 그릴, 루프 라인과 필러 등 필요한 소재의 부분은
탄소섬유를 적용 했습니다
실내는 5인승의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었으며 4인승으로도 적용 가능 하며
시트는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로 가죽 보다 50% 이상 가벼운 특징을 띄고있습니다
15.1인치 OLED 터치스크린을 기본으로 제공 하며 뒷 좌석 시트사이에는 9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인포테이먼트가
탑재되어있고 운전석은 12인치 계기판을 제공 합니다.

인포테인먼트에는 증강 현실을 표준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달 되며
안전사양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이나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AS)등이 적용 되며
업데이트는 또한 무선으로 이루어집니다

옵션선택을 통해 미러 3대로 후면 360 시야와 레이다 시스템이 연동되어 레벨 2수준의 자율주행도 가능합니다
일렉터는 출시 하고 난뒤 전기 브랜드인 테슬라나 재규어 I 페이스 등의 SUV 부문으로 경쟁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로터스가 중국에 넘어간 뒤.. 나오는 첫 SUV가 되겠네요..
경영난 때문에 제네럴 모터스로 지분을 넘긴적도 있고..
부카티 브랜드를 소유한 사업가였던 로마노 아르톨리에게 갔다가
IMF 이전에 기아자동차 인수 설 까지 있었다가
96년에 조건이 안맞아서 말레이시아 기업인 프로튼 홀딩스로 인수되었다가..
그뒤에.. 2017년에 PAS 그룹 , 볼보를 인수한 지리 자동차에 경합 하다가..
지리가 2017년 7월 인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로터스에 19억 달러를 투자해서 브랜드 부활을 꿈꿨죠.
문제는 로터스의 창립자인 콜린 채프먼이 남긴 유명한 명언 처럼
"엔진의 힘을 올리면 직선을 빠르게 주파할수 있지만 무게를 줄이면 모든 구간이 빨라진다
머 초경량 퓨어 스포츠카를 지향한 브랜드였고
그의 명성에 맞게 로터스 차량들은, 엄청난 횡 G 를 느낄수 있는
소비자가 탈수 있는 스포츠카로는 카트 이후 최고의 바닥에 붙어 가는 느낌을 선사하는
순수 레이싱핏 브랜드였죠.. 에어컨도, 히터도 안달려 나오는 차량도 있었던가 하면
컵홀더까지 제외된.. 엘리스는 공차 중량이 890kg 가 나오기도했었구요..
문제는 지리 자동차에 들어가며, 경량화의 기본을 지키며 화려한 컴백을 꿈꾸고있지만
이것이 정녕 '로터스'의 정통인가 묻는다면.. 함부러 말하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신형 SUV인 일렉터의 경우에도.. 람보르기니 우르스 나.. 애스턴 마틴 같이 화려한 느낌을
담았지만
사실 에미라에서 영감을 받았다 하는데. 프론트 부분은.. 현대자동차 코나 느낌도 나고..
또 페라리 488 시절 부터의 디자인 라인 느낌도 나고...
아무튼.. 실내도 고급지게 뽑긴 했지만. 마치 중국에 인수 되고 난뒤의 벤츠 같이..
화려함?이..
절재되었던 로터스의 이미지에서 거리가 많이 멀어진 느낌입니다 물론.
실내의 디자인도 기존의 로터스의 각지면서도 , 로터스 특유의 컬러 까지 잘 표현하려한
노력의 흔적이 있기 때문에.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하지만 포르쉐의 경우에도 911만 주구장창 뽑다가 경영난일때
카이맨, 박스터 , 카이엔을 내놓으면서. 많은 팬들에게 개욕을 먹었지만
결과적으로 그브랜드들이.. 명실공히 포르쉐를 먹여살리게 되었고
뒤늦게 SUV시장에 뛰어든 재규어나 애스턴 마틴, 람보르기니 등도.. 화려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기 때문에..
로터스의 이러한 일각의 대 변화는 어쩌면 시대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탈피 라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다만, 여전히 올드 팬들의 시선으로는
지리자동차에 뺏긴 로터스를 '로터스라 할수 있을까' 라고 생각이 될수 있는 논쟁거리가 나올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로터스 특유의 그 악명높은,.. 최악의 내구성과 잔고장이.. 지리 자동차의 다른 브랜드
그룹의 기술 이전등을 통해. 비약적으로 향상 되는것이 가장 최우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로터스 하면.. 재규랜 처럼.. " 드라이버가성장 하는 자동차" 인데 우스개 소리로, 드라이빙 실력이
성장하는게 아니라 셀프 DIY 정비 실력이 성장 하는.. 미케닉 양성 자동차 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자질구레한 잡고장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로터스 일렉터 사진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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