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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현대 아이오닉6 공개 예상 디자인

by 스퀄(rangx2) 2022.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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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현대 아이오닉6 공개 예상 디자인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올해 7월 출시가 예상 되는 아이오닉 6

올해 1월 부터 위장막을 벗기고 위장필름을 두른체로 여러곳을 방문하는 테스트차량들이 포착 되기도 하면서

그 실루엣들이 들어나기 시작했는데요 여러 예상도가 올라오는 가운데

공개된 예상 디자인들이 등장 하고 있습니다

 

<유투버 하이테크로 출처 >

아이오닉 5 가 전세계적인 성공을 흥행 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아이오닉 6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실물을 봤는데 이거랑 똑같다" 라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2022년 현대는 아이오닉6로 전기 세단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고 7월 판매를 앞두고 있는터라

정보가 많아졌는데.. 위장필름이 둘러진 테스트카 덕분에 디자인이 거의 세부적으로

공개가 되고 있는 샘입니다

 

네이버 전기차 동호회 출처

테스트카를 보면. 위장 필름이 가려져있지만 실루엣은 거의 들어났네요.. 사실상 후면 스포일러가 있는것으로

보이며.. 타이칸이나 포르쉐의 오마쥬를 느끼게 하네요.

루프백 디자인을 보면 패스트백으로 날렵하게 떨어진 모습이 스포츠카의 형상을 많이 담고 있어보입니다

테일램프의 배치는 가로 형태로 배치가 되었고.. 프레임리스 도어는 적용이 안된듯 합니다

전기차 대세인 도어핸들이 적용된것도 눈여겨 볼점인듯 합니다

아우디의 고성능 전기차 모델에 장착 되어온 디지털 미러가 적용되었다는 점에서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많이 바뀌긴 했지만 프로페시 컨셉카의 모습이 반영이 된 점이 많아 보입니다

(유투버 : 뉴욕 맘모스) 아이오닉 6 예상도

우선 유투브 뉴욕맘모스 사진들을 보면.. 아이오닉 6는 스포츠 쿠페형의 디자인을 차용한 느낌입니다..

프로페시 컨셉트카의 역동적인 모습을 최대한 담으려고한 모습이 역력 하고

결과적으로는 루프라인, 곡선 벨트라인 휀더 등이

포르쉐 파나메라나 , 타이칸의 느낌이 어느정도 적용 되는듯 합니다

하지만어디까지나 예상도이기때문에 실물을 다소 다를수 있겠네요

유투브 뉴욕 맘모스 아이오닉 6 예상도 ​

전면 예상도를 보면 정말 이쁘다는 느낌인데요..

이 영상들을 보고 돌기시작한 이 짤방들로

아이오닉 6 예약 구매를 해야 하나 할정도로 많은 폭팔적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전기차의 동글동글한 형상을 띄며.. 전기차 특성상 보닛의 길이는 다소 짧아 보이며

유투브 뉴욕 맘모스

공격적인 헤드라이트가 인상 적입니다.

 

다소 리어 휀더는 오버 한 느낌이있어서

아마 현대가 이대로 내줄것 같진 않지만

뉴욕맘모스 느낌으로 차가 나온다면 너무너무 멋질것 같습니다

(이런분이 현대에 있었으면 좋겠)

다른 유투브인 하이테크로의 예상도를 봐도

비슷한 인상이네요

유투브 하이테크로

A7이나 포르쉐 파나메라의 느낌이 나는 라인입니다

테일램프 끝에 리플렉터의 적용 , 후면 리어 범퍼를 보면.. 사실 뉴욕맘모스 유투버 보다 하이테크로 유투버의

후면이 좀더.. 양산형 차량에 근접한 느낌이지 않나 생각 합니다

한가지 분명한건 현대 아이오닉6는 아이오닉 5와 달리 스포츠한 느낌의 쿠페 라인을 잘땄다 라는 인상이네요

갓챠카스 유투브

유투버 갓차의 예상도 또한.. 전체적으로 비슷한 인상입니다

날렵한 루프라인이나 곡선 과 후면의 테일램프까지 고정식 스포일러나 전체적인 이미지는

3 유투버모두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포르쉐 타이칸이 어느정도.. 디자인에 참고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는 어떤 차이가있을까?>

아이오닉 6 의 전기 모터 적용된 성능은

후륜 218마력 에 AWD 313마력을 예상 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롱레인지 보다 좀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 아이오닉 5의 전기 모터가 공유되

동일한 스펙으로 나올 여지도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는 당초에 73kWh로 장착될것으로 예쌍 된것과 달리

77.4kWh로 배터리 용량이 늘어난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는 EV6 , GV60 과 동일하고 .. 주행거리가 EPA기준 500km 이상을 목표로

뒀기 때문에

드디어 전기차 시대에 제대로 된 차가 나온다 라는 느낌입니다.

항상 제가 입버릇 처럼 말하던.. 최소 4-500km 이상을 주행해야. 의미가있지 않나 라는게

모두 해소되는 샘이거든요

아이오닉 6는 6월 출시 예정이었지만

사실상 7월 보아산 공장에서 생산 될 예정이라 합니다

역시 뭐 반도체 문제도 있을거고 .. 중국 봉쇄 , 러시아 ,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원자재 등의 수급문제도

있을것이라

좀더 늦어질 확률도 무시할수 없겠지요

현재 아산공장은 쏘나타, 그랜저 생산 위주였기 때문에. 설비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 하니

아이오닉 6 의 초읽기에 들어간것은 맞지 않나 싶습니다.

<해외 포럼 : 일레트로니클웹>

현대 아이오닉 6

2021년 6월 네이버 이용자가 아이오닉 6 의 전신 프로토타입이 도로테스트에 들어갔으며

한국에서 처음 시작 되었다며 스파이 사진을 공개합니다

2021년 5월 아이오닉 5가 미국 데뷔 이후 22년 올해 아이오닉 6 가 등장할거라는 예언과 함께

중형세단으로 제작 될 아이오닉 6 는 쏘나타와 동등한 EV 모델로 출시 될 예정이라 하였습니다

내년 (2023년)에는

아이오닉 6 중형 세단과

24년 아이오닉 7 3열 중형 SUV를 탑재한 아이오닉 5 콤팩트 CUV 가 예정이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전 세계에 23대의 배터리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디자인은 아이오닉 6 가 새로운 아이오닉 EV 서브 브랜드의 두번째 맴버로 나올 예정으로.

중형세단이지만 비율은 좀더 작은 몸체에 좀더 넓은 공간으로 더 많은 적제 공간까지 실현하며

전기차의 이점을 살린 모델로 나올 예정이며

현대 자동차 그룹의 E-GMP 플랫폼이 엔진실이 없어 바닥이 평평 한 덕분에

객신 공간을 극대화 시킨 맞춤형 전기차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돋보입니다

스윕 커브와 부드러운 라인 은 현대 아이오닉 6 가 아이오닉 5 와는 전혀 다른 모델임은 말해줍니다

우아하게 떨어지는 지붕 루프 라인과 벨트라인은 컨셉트 모델의 영감을 그대로 계승 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포르쉐의 DNA가 보이기도합니다

더 펠리세이드 순수오너클럽 출처

oniq 6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라이트 헤드램프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마이크로 LED 헤드램프를 탑재

할 예정에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새로운 프로젝션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헤드램프를 개발했다.

 

[MOBIS TECH] HD Lighting - YouTube

 

아이오닉 6 에 적용될 마이크로 LED 헤드램프는 미끄러운 표면을 감지하고 건설 중 패치를 인식하고

필요한 도로 표지판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좁은 도로를 통과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운전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차량 너비를 투영 할 수도 있습니다.

정지 신호, 회전 신호, 차선, 곡선 도로 및 보행자 프로젝션은 다른 기능 중 일부입니다.

마지막 순간의 변화

2021년 8월 한국경제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조명, 범퍼, 휠 아치를 재설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는 자동차의 품질과 범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또한이 회사는 처음 계획 된 수치에서 자동차의 길이를 20mm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Ioniq 6는 새로운 '조명 그릴'을 특징으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2021년 6월,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전면 전체에 LED 기능을 추가하는 새로운 그릴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전기 자동차에서 그릴이 불필요해지면서 제조업체는 도로 조명, 사운드 시스템 및 디스플레이와 같은 아이디어로 공간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아이디어는 LED가 자율주행 및 충전, 사운드 비트 디스플레이, 심지어 비상 경고등 디스플레이와 같은 자동차의 다양한 상태를 알리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뉴 에이지 기술과 마찬가지로 라이트닝 그릴은 감각으로 운전자를 환영 할 것입니다. 그릴은 LED에 다양한 패턴과 색상을 사용하여 다른 차량 및 운전자 또는 보행자와 통신하여 운전자의 의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만약 그것을 얻는다면, 아이오닉 6는 새로운 라이팅 그릴을 특징으로 하는 현대 라인업의 첫 번째 EV가 될 것입니다.

 

현대차가 주요 시장에서 아이오닉 6를 출시하면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을 준비하거나 거의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것은 적어도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회사의 기술 로드맵이 제안하는 것입니다.

아이오닉 6 또는 7은 새로운 버전의 고속도로 주행 파일럿으로 레벨 3 자율 주행이 가능한 최초의 현대 모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차량이 특정 교통 또는 환경 조건에서 모든 "안전에 중요한 기능"을 처리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일부 상황에서는 자동차가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운전자의 존재가 필요합니다.

Ioniq 6은 처음에는 고속도로에서 핸즈프리 자동 주행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이번 아이오닉 6 가 포르쉐를 베꼈든 아우디를 베꼈든

한가지 분명한건 아이오닉 5 가 전세계 큰 충격적 반향을 불러일으킨 만큼의

그 역할을 이어갈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며..

아산공장에서 제작하는 만큼 품질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나올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500km 돌파하는 국산 전기차에 멋진 디자인으로

드디어 진정한 전기차 시대를 여는 제품으로 기대 하며 7월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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