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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혼다코리아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 30주년 기념 모델 출시

by 스퀄(rangx2) 2022. 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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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혼다코리아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 30주년 기념 모델 출시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혼다코리아는 22년 7월 12일인 오늘 첨단 레이스 기술을 탑재한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의

30주년 기념 모델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30주년 1000RR-R SP는 1992년 개발된 

‘CBR900RR’을 계승하는 모델로,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토털 컨트롤을 상징하는 모델을 컨셉트로

잡았습니다.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CBR1000RR-R은 

트랙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머신으로 개발 되어

혼다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CBR 시리즈 최상위 모델을 옛 역사의 산증인인

900RR의 커스텀 데칼로 오마주했습니다.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 30주년 기념 모델은 

1992년 초대 모델 색상을 동기로해 흰색 보디 베이스에 레드와 블루로 

강인함을 더한 트리컬러를 적용하였으며. 

 

30주년 기념 로고에 시동 시에 30주년 기념 화면을 표시하고, 

탑 브릿지에 시리얼 넘버 레이저 각인이 되어있으며

흡기계 개선을 통해 코너링 시 주로 사용하는 중속 영역의 구동력을 향상,

라이더가 생각하는 그대로의 스로틀 응답성과 가속 성능을 제공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이 보다 부드럽게 개입하도록 셋팅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즈노 코이치 혼다코리아 상무는 

“1992년부터 현재까지 최고의 슈퍼 스포츠 머신을 선보이기 위한 

혼다의 끊임없는 도전 정신의 산물”이라고 말하기도 했으며

 

2022년형 30주년 기념 모델은 화이트 단일 색상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3540만 원이다.

 

<해외포럼 반응>

totalmotorcycle.com

의역 : 스퀄

 

2022년 혼다의 CBR1000RR-R 파이어 블레이드의 SP 버전

30th 기념 " 우리들의 영원한 불꽃"

 

1992년 독창적이고 획기적이었던 파이어블레이드를

기념하기 위해

92년 오리지널 컬러 디자인을 담당했던 쓰쿠이 히로아키가 디자인한

 

22년 한정판 Tricolor 구성이 제공된다.

 

가장 밝게 타오르는 불꽃은 도전의 의지로

그 불타는 열정으로 1992년 혼다는 특별한 바이크를 만들었고

 

새로운 스포츠 카테고리를 만든것 뿐만 아니라 스포츠 모터사이클의

역사를 함께 바꾸어놓았습니다

창립 30주년을 맞은 파이어블레이드는 여전히 우리 마음속에

사로잡고있으며 그 어느때 보다 날카로워져있습니다

 

CBR900RR에 적용 되었던 오리지널 컬러가

CBR1000RR-R 의 SP 30주년 기념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과거에 대한 향수와 , 그 유산에 경의를 갖습니다

 

CBR1000RR-R SP는 새로운 바이크로 제작 되었으며

22년 4기통 신형 엔진 은 160kW @14500RPM의 출력을 유지하면서도

코너에서의 가속과 코너 구동을 중심으로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흡기, 에어박스, 및 배기 섹션등에 미드레인지를 제공하도록 수정 되었으며

최종 드라이브 스프로킷은 43으로 올라가 각 비율을 통해 더 빠른 가속을 제공하며

시프트의 반응 속도를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HSTC)로 HRC선수

출신의 라이더들의 피드백을 받아 세련되고

섬세한 리어 타이어 트랙션 관리릉 위한 최적화가 있었으며

스로틀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그외 알루미늄 다이아몬드 스타일 프레임

RC213V-S 스타일의 스윙암과 6축 관성 측정 장치인 (*IMU)와

3레벨 혼자 전자 스티어링 뎀퍼 (HESD)로 구성되며 나머지 섀시는 변경 되지 않았으며

 

풀레이스 품질에 서스펜션은 브렘보 브레이크와 연동되어 제동이 됩니다

페어링에서는 모토 GP에서 파생 되었던

 

윙렛을 사용해 다운포스를 형성 했으며

풀 TFT 스크린에서 직관적인 제어,파워와 엔진 브레이크 HSTC , 윌리컨트롤

스타트 모트 및 ABS 모드 조절이 제공되며 스마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RACING DNA

Racing에 맞춰 개선된 이 차량의 혈통은이  RC213V MotoGP 기계에서 파생 된 레이싱 기술로

8 번 세계 챔피언 마크 마르크스 (Marc Marques)가 테스트에 참여하여

최고 수준의 완벽한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엔진

Fireblade의 SPs 1000cc, 4 기통 세미 캠 기어 엔진은 HRC MotoGP 

개발 프로그램의 많은 입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14,500rpm에서 160Kw의 피크 출력을 생성하며 피크 토크는 112Nm에서 12,500rpm입니다. 

이러한 수치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밸브 크기, 

연소 효율 및 마찰 감소를 달성하기 위해 Fireblade의 엔진은 

RC213V와 동일한 '정사각형 이상'81mm 보어 및 48.5mm 스트로크를 공유합니다. 

압축률이 13.2:1에서 13.4:1로 증가했습니다.

 

공기는 전방 페어링의 높은 표면 압력 팁에 위치한 램 에어 덕트를

 통해 엔진으로 공급됩니다. 

덕트 입구의 오른쪽, 왼쪽 및 위에 늑골이있는 '난기류'는 취급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움직이는 공기의 최대 유도를 보장합니다. 

 

넓은 속도 범위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가압 공기는 헤드 스톡, 스티어링

스템 주위 및 에어 박스로 직선유입됩니다.

이 부드러운 경로는 Honda의 스마트 키 시스템과 25 °의 조향각으로 가능합니다.

필요한 공기의 양을 그리기 위해 스로틀 본체는 직경 52mm를 사용합니다.

 

22YM의 새로운 기능으로, 개방 스로틀에서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공기 필터의 '더러운'면이 흡기 공기 분리 및 와류 생성 방향을 제어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깨끗한'측면에서 여과 된 공기는 이제 슬래시 컷 흡기 깔때기를 공급하며 또한,흡기 포트의 내경이 

부분적으로 좁아져 기류 속도를 증가시키고, 따라서 중간 범위를 통한 충전 효율 향상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보완하면서, 높은 rpm 출력을 유지하면서 중간 범위의 기어를

통한 가속 향상과 동일한 목표로 후방 스프로킷은 40 개에서 43 개의 톱니로 수정 되었습니다.

 

-카본 에어박스 커버

-카본 언더 카울

-카본 머드 가드

-카본 리어 허거

 

-스폐셜 리어 카울

-프레임 슬라이더

-리어 스프로킷 커버

 

- TFT 계기판

-탱크 패드

-알칸타라 시트

-HRC 오일 필러 캡

-휠 스티커

-USB 전원 소켓

-7L 탱크 

-확장 가능한 15-22L 리어 캐노피

오토바이 내부 및 외부 커버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스즈키는 카타나 만들고 혼다는 900rr 파이어 블레이드 만들고..

가와사키는 Z900RS 만들고....

 

일본의 과거 찾기 영광에 나섰나?

 

물론 이건 나의 삐딱선이고

우선 90년대 2000년대를 살았던 라이더들에게

 

22년 파이어블레이드의 한정판이 주는 컬러는 '추억' '향수' 그리고

'미래 지향성 과 공존' 정도 일것이다

 

최신의 머신에 900rr의 데칼을 입혀 스페셜 버전을 내놓은것은

혼다가 만들어낸 역사의 증명이기도 하니까...

 

아무튼 , 이러한 과거의 영광 차량의 오마쥬 버전들은..

추억을 쫒는 라이더들에게 귀한 선물이 되어줄듯 하다...

 

팬으로써는 매우 환영 되는 부분들이고

한편으로는.. 90년대의 환상에 머물러있는 듯한 착각이 들어 씁쓸함도 느껴진다.

 

독점하던 일본의 레플리카 시장은

유럽 의 아프릴리아 , 두카티 , BMW에게 추월당하고 있으니까.

물론 여전히 좋은 정신에 좋은 품질의 합리적인 고성능 모터사이클은

 

일본 제품에 포진 되어있지만

과거의 추억에 빠진 , 데칼 스타일도 좋지만

좀더 혁신 적인.. 혼다가 되어주었으면 좋겠다

 

90년대 누구라도 인정할수 밖에 없었던 ' VTEC' 엔진 같이 말이다..

(내년에는 말벌'호넷'도.. 내놓는 판국인데..

과거의 추억 팔이 버전으로 남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혁신적인 혼다

였던 만큼 혁신적인 제품이 나오길 바라는것이 팬으로써 잘못인지는 잘 모르겠다.)

 

<혼다 CBR1000RR-R SP 스폐셜 사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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