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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3 스즈키 GSX-8S 공개 (22 EICMA SUZUKI GSX-8S)

by 스퀄(rangx2) 2022.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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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3 스즈키 GSX-8S 공개 (22 EICMA SUZUKI GSX-8S)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최고 모터사이클 쇼인

22 EICMA 의 소식이 속속히 들어오고있네요

 

이번엔 스즈키 부스의 소식입니다

2023년 스즈키는 V스트롬 800DE 어드벤처 변형 모델과

2023 GSX-8S 라는 슈퍼 네이키드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모델에 채용된 엔진은 새로 개발 된 776 cc DOHC 병렬 트윈 엔진입니다

스즈키는 2023 GSX-8S 가

 

견고한 엔진 + 민첩한 섀시 + 전자 라이더 보조장치 및

멋진 외관을 갖춘

완전 새로운 방식의 미들급 스트리트 파이터라 발표했습니다

이번 GSX-8S는 776 cc의 컴팩트한 병렬 트윈 엔진으로

새로 제작된 강철 프레임에 디자인되고 강력한 토크 생성을 위해 270도 점화를 사용하며

진동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스즈키의 독점적인 크로스 밸런스 시스템을 장착시켰습니다

 

GSX 8S 는 라이드 바이 와이어 전자 스로틀 제어 시스템과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시스템 (SCAS) 및 양방향 퀵 시프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2023년 스즈키 GSX-8S 는 3가지 모드를 제공 하며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가 있는 스즈키 인텔리전드 라이드 시스템

4가지 모드의 고급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ABS

스즈키의 이지 스타트와 로우 RPM 어시스트 시스템도 함께 제공 됩니다

서스펜션은 스포츠 라이딩과 장거리 라이딩에 모두 최적화 시키기 위해

KYB (가야바)제 인버티드 포크와

후면에는 KYB 모노 쇼크 서스펜션을 채용했습니다

 

제동력에는 4mm 외경 플로팅 마운트 듀얼 브레이크에 니신 (NISSIN) 레이디얼 마운트

310피스톤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를 채용

뒷 브레이크는 외경 240mm 디스크에 단일 피스톤 핀 슬라이드 캘리퍼를 사용합니다

던롭 로드 스포츠 2 타이어가 채용되었으며

전면 120 / 70 ZR 17

후면 180 / 55 ZR 17

 

에 테이퍼 알루미늄 바 핸들로 스포티하면서도 편안하고 직립적인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며

제어가 충분할 만큼 넓은 그립으로 생산될 예정입니다

그외 5인치 컬러 TFT LCD 계기판과

 

LED 헤드라이트 , LED 방향 지시등이 있습니다

 

 

스즈키 GSX-8S는 3가지 색상으로 판매 됩니다

 

펄 코스믹 블루

펄 테크 화이트

메탈릭 매트 블랙 (또는 글래스 스파클 블랙)

 

가격과 판매일은 아직 공개 되지 않았습니다.

 

 

 

<스즈키 GSX-8S 의 설명>

 

 

스즈키는 1999년에 SV650 네이키드를 추시해서 많은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시장에 고가의 네이키드가 형성 되던 시점에 저가형 네이키드에 합리성을 갖춘 스포츠 네이키드로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모델입니다

 

이 미들웨이트는.. 저렴하고, 빠르며, 겨울철 출퇴근 부터 , 여름철에 서킷까지

모두 범용으로 가지고 놀수 있는 차였습니다

 

SV는 스즈키의 초석으로 남았지만. 이후 SV의 명성을 이어갈 만한 바이크가 나오지 못했던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에 GSX-8S는 스즈키가 SV로 꿰했던 포지션을 다시 한번 탈환하고자 하는

스즈키의 노력으로 보입니다

 

2013년 이라는 꽤 오래전 부터 개발된 Recursion 컨셉 바이크로

새로운 병렬 트윈 엔진을 알렸고. 2년후 XE7 이라는 프로토 타입의 엔진을

공개합니다.

 

그리고 이 엔진은 터보차저였지만 GSX-8S 트윈에는 터보는 빠졌으나

XE7 의 엔진과 거의 동일한 것이 들어가있습니다.

 

776CC로.. 기존의 700cc 보다 더 파워업된 신형 엔진으로

GSX-8S 라는 모델에 갖은 전자장비를 다 때려박아 나온 이번 GSX-8S 가

 

SV650의 성공을 반복할수 있을지는 모릅니다

 

야마하의 MT07 , 09 ,혼다의 이번에 나올 신형 CB750S 호넷이 그 경쟁 라이벌이

될것이고

 

기존에는 트라이엄프의 트라이던트 660 과 패키지가 거의 동일 하기 때문입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디자인은 일단 좀 많이 아쉽다 그나마 이거저거

파츠를 덕지덕지 바르면 좀 나아보이는듯도.

휑해보인다. SV650 의 격자 프레임은 참 잘만든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 될 만큼.

 

디자인만 봐서는 MT07 도.. CB750S도 이기기 쉽지 않아 보인다

 

다만

컬러는 매우 좋고. 일단.. 하야부사급에나 넣을법한

경사 뒤미끌림 방지 기능 , 이지 스타트 (스로틀 땡길때 훅하고 안튀어나가게 부드럽게 잡아주는)

등등의 고급 장비가 다 발린 차량이니까

 

차량의 만족도는 그렇겠지만..

경쟁자들도 하필 비슷한 , 포지션의 아이들을 내놓기 때문이겠다.

 

202kg 에 81.8bhp .. 아마도 파격적인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1000만원 초반으로 나오지 않을까?.. ( MT 07 이 1077만원이었으니까)

1200 정도 내외로 나와줄것 같은데.

 

입문 미들급으로는 사실 손색이 없다. 새로 개발된 엔진이 채용되었다는것 만으로도

야마하에겐 큰 위협이 될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좋은 가격에 엄청 즐겁게 탈수 있는 차가 나온다는점에서는 환영할만한 일이다.

아무래도 현재 전세계 경기 침체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부동산 및 은행 금융 침체도

 

2023년에 한몫할것이기때문에 오히려 가성비 좋은 미들 클레스가

엄청난 강세를 보일수도 있겠다. 세계적인 분위기가 한국이 비슷하다면

 

GSX-8S는 꽤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지 않을까?

 

<SUZUKI 2023 GSX-8S , 2022 EICMA>

 

< SUZUKI GSX 8S MOV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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