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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4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어 공개 침묵속에 소리를 들어내다

by 스퀄(rangx2) 2023.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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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4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어 공개 침묵속에 소리를 들어내다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오늘은 해외소식입니다

 

2024년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어

 

마세라티의 올 뉴 그란투리스모는 강력한 트윈 터보 차저 3.0 리터 V-6 엔진 이었지만

 

폴고어는 다른 파워트레인인 전기로 운용 됩니다

폴고어는 내연기관 버전과 스타일을 공유하지만

 

삼지창 뱃지, 브레이크 캘리퍼 , 배기관이 생략되어있습니다

내연기관에서 내어주는 소리 대신 전자 사운드 트랙이 함께 합니다

 

 

폴고어의 사운드 트랙은 구 세대 마세라티의 느낌을 내어주진 못하지만

전기차의 미래를 향한 마세라티의 새로운 도전을 보여줍니다

 

마세라티 전용 모터는 Marelliu Motori 가 제작한 영구 자석 동기 장치로

각 모터는 최대 17500rpm 까지 회전하며 402마력과 332파운드 피트의 추력을 갖고 있습니다

 

결합되는 최대 출력은 818 마력입니다.

 

폴고어는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전체 구조를 공유하지만

보통 다른 업체들은 전기 모델의 경우 바닥에 배터리 팩을 설치 하는데

 

마세라티는 다른 접근 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중앙 부분 일부 엔진 베이 및 뒤좌석에 공간으로

 

마세라티는 중앙에 리툼 배터리를 채우면 배터리팩이 평평한 차에 비해 무게중심이 높아지는

점이 있지만 장점으로 플로어팬이 낮게 유지되고 탑승 공간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세라티 폴고어는 성능을 무기로 설계된 차량으로

더 얇아진 A 필러 덕분에 이전 세대 그란투리스모 보다 전방 가기성이 향상 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노브에 81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수 있으며

최대 출력이 나오는 스포츠 모드외에도 합성된 오디오 트랙을 끄는것이 가능 합니다

 

60mph 2.7 초의 기록을 갖고 있으며 (최대토크 137.7kgm)

코르사 모드에서는 배터리팩을 최대하 하기 위한 내구성 모드도 있습니다

 

이번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어는 과거와 현재의 내연기관이

갖고 있는 특성에 부족한 들이 분명히 존재 하지만

 

속도가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예상 금액은 2억 7262 만원선..

 

 

 

 

2024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차량 유형: 전륜 및 후륜 모터, 사륜구동, 4인승, 2도어 쿠페

 

가격(C/D 추정치)

기본 : $ 215,000

 

파워트레인

전면 모터:  자석 동기식 AC, 402hp, 332lb-ft 

후면 모터:  자석 동기식 AC 2개, 402hp, 332lb-ft(각각)

결합 된 힘 : 818 마력

결합 된 토크 : 995 lb-ft

 

배터리 팩: 수냉식 리튬 이온, 83.0kWh

온보드 충전기: 22.0kW 피크 DC 고속 충전 속도: 270kW

 

변속기: 다이렉트 드라이브

 

차원

휠베이스: 115.3인치 길이: 195.2

인치 너비: 77.0인치

높이: 53.3인치

 

트렁크 부피: 10피트3

연석 무게 (C / D 추정) : 5000 lb

 

성능(C/D 추정치)

60mph: 2.7초 100mph: 6.6초 1/4마일: 10.9초

 

 

최고 속도: 202mph

 

EPA 연비 (C / D 추정치)

복합/도시/고속도로: 100/110/90 MPGe

범위: 240마일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어 사진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그란투리스모의 1세대 모델은 2007년 부터 19년까지 나왔다

 

디자인은 처음 부터 참 파격적인 차량이었고.

스포츠 쿠페의 혁신을 이루어낸 모델중 하나였다

 

2019년 2세대 모델이 새롭게 공개되었고

이번 신형 풀체인지에는 폴고어 (전기차) 모델이 나온다는 점이

새로운점이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된 이 차량이

 

바로 그 그란투리스모 2세대 풀체인지 의 전기차 버전인

그란투리스모 폴고어

 

폴고어뜻은 이탈리아어로 천둥을 말한다.

전기차는 2륜이 아니라 4륜인데

듀얼모터 + 전기모터로 3개 모터로 차체가 돌아간다

 

차량가격이 만만찮은데. 마세라티의 전기 기술력이 어떨지 궁금 하기도 하고

이차가 마세라티의 새 시장을 열어주는 견인역할에 얼마나 보탬이 될지

궁금하기도 하다

 

한가지 분명한건 더이상 1세대때 욕먹던 실내의 '올드한' 갬성은

없고

 

다른 슈퍼카 브랜드나 , 포르쉐 와 싸워도 지지 않을 만큼

세련된 실내 디자인과 , 구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그만큼 , 글로벌 을 상대로 이를 갈고 나오는 차량인 만큼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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