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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4 싼타페 풀체인지 (2024 현대자동차 싼타페 출시, 사진/정보)

by 스퀄(rangx2) 2023.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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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4 싼타페 풀체인지 (2024 현대자동차 싼타페 출시, 사진/정보)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2024년식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2000년도 부터 출시 되어왔던 현대자동차의 중형급 SUV의 대표 모델인

싼타페가 23년의 긴 시간을 걸치며 5세대 풀체인지 (형식명 MX5) 를 만들어내기에 이르렀습니다

 

기존의 패밀리룩에서 계승 되어오던 싼타페와는 전혀 다른

굉장히 파격적인 모습으로 나온 덕분에

이미 인터넷상에서는 디자인 찬반의 논란이 되기도 했을 만큼 이슈가 되었던 2024년 싼타페 풀체인지

 

지금 하나씩 짚어 보겠습니다.

 

2000년도 부터 출시 되었던 현대 싼타페는 출시 부터 큰 반향을 불러 이르키며

한국에서 빠르게 베스트 셀러 SUV가 된 차량입니다.

그동안의 싼타페와 완전히 다른 2024년 풀체인지 싼타페는

 

이전 버전 보다는 랜드로버의 디펜더 처럼 보이는 느낌이 큽니다.

Car and Driver 에 올라온 비교 사진을 가지고 이야기 해볼게요.

<사진 출처 : 카앤드라이버 닷컴>

 

새로운 싼타페는 북미를 완벽히 겨냥했다 라는 인상이 강합니다.

기존의 싼타페가 생활에서 필요한 SUV였다면 이번 신형 5세대 싼타페는

실용성+차박+차여행 이라는 북미인들의 생활환경에 필요한 초점을 최우선시 해 디자인

된것을 여러가지 부분에서 알수 있습니다.

 

수직에 가깝게 만들어진 리어 윈도우와 , 트렁크 서스펜션은

현대자동차의 말에 따라 " 헤드룸과 해물공간의 개선을 위한 변화" 라 말합니다

거기에 H 를 연상 시키는 헤드라이트는 현대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실히 심어주고자 하는

의도가 다분히 담겨있어보입니다

 

 

<차이점>

2024년 싼타페 풀체인지는 기존 모델보다는 1.8인치 길고

휠베이스도 1.9인치 증가했습니다

더 긴 휠베이스에 네모나게 만들어진 리어 엔드는 승객 공간의 확보와

화물용량을 충분히 제공하기 위한 장치였다 주장 합니다

 

새로 설게된 테일게이트는 거의 지면에서 수직이라 봐야 하며 더 큰짐들을

수납하고 담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신형 싼타페의 외관이 디펜더의 스타일이 담겨있다면

내부 또한 디펜더의 영향을 상당히 받은것으로 보입니다

커브형 , 디스플레이와 각종 편의장비들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12.3 인치 듀얼 디스플레이에 헤드라이트나 테일라이트에서 채용되었던 H 포인트의

디자인은 대시보드의 통풍구에도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상부와 하부를 모두 쓸수 있는 글로브 박스를 제공 하며

스마트폰용 듀얼 무선 충전 패드와..

하단에 UV-C 살균제 트레이를 제공 합니다

 

(UV-C살균제 트레이 : 미국에서 엄청 애용하는 제품으로 차량 내부등을 닦는 알콜 물티슈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나 3열 좌석이 포함되어있다는 것입니다.

 

 

<2024년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2024년식 현대 싼타페는 더 크고 대담한 SUV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매끄럽게 디자인 되어왔던 기존의 싼타페와 비교했을때

사다리꼴 휠 아치에 직사각형 차체로 단단한 차량의 이미지가 연상 됩니다

앞서 여러번 언급 된듯, 랜드로버의 디펜더가 디자인적 차용에 많은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합니다

 

박시해진 싼타페는 이전 보다 더 크고 위풍당당해 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최근에 엄청난 속도로 발전중인

 

현대자동차의 여러 인테리어 와 컴퓨터 장비의 진화가 모두 적용 되어있어서

신형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현재와 미래를 즐기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물론, 누차 언급된바처럼 스타일링이 상당히 주간적인 평을 피할수 없게 되었고

모든 사람이 2024년 싼타페의 모습을 좋아하지는 않으것으로 보입니다

 

내년 상반기 부터 미국에 출시 된다 하니 국내 출시도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평가>

 

이번 싼타페.. 프론트는 좋은데 리어는

 

로디우스..(입을 틀어막히며)..

 

 

 

일단 미국인들 취향을 저격하려고.. 텔루라이드..아니 그이전에 랜드로버 디펜더의 각진 이미지가

상당히 영향을 받은듯 하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출범 이후. 싼타페의 포지션이 애매했던 만큼...

파격적인 도전을 한듯 한데..

 

펠리세이드가 포드 익스플로러의 컨셉트라면. 싼타페는.. 좀더 젊은 타켓층의 여행과 실용성을

모두 겸비한 그런 차량으로 공략을 하려고 하는듯하다

 

 

이번 싼타페가 뒤쪽의 트렁크와 테일게이트쪽을 최대한 넓게 뽑으려고 수단과 방법을 다 가리지

않았다가 이번 5세대 싼타페 MX5 의 가장 큰 특징이라 봐야할것이다

 

수직에 가깝게 디자인된 트렁크 패널 구조 덕분에 실제 제원 보다도 더 깊게 , 더 많은 적재가 가능하고

또 적재가 용이하다.

 

거기다 비교적 최근까지도 3열은 "그냥 무니로 만들어둔, 비상 의자" 였던 것에 반에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는 3열 공간을 확실한 탑승 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한 실용성에 대한 철학이 엿보인다

 

즉 이번 싼타페는 펠리세이드 처럼 적재 공간, 실내 내부 공간을 가장 극대화 하려고자 했던 현대자동차의

고민이 모두 담겨있다는 것이다

 

단 펠리세이드 보다는 좀더 박력있고 좀더 오프로드 스러운? .. 그런 차량의 컨셉트로

 

그러다 보니 이번 싼타페의 가장 큰 문제점이자 호불호도

바로 뒤에서 보는 모습이다

로디우스 같다 라 불릴 정도로 뒷 부분의 디자인에 대한 불만은 보배드림등을 통해 극대화 될 정도였으며

물론 정면에선 진짜 .. 병맛이지만.. 측면이나 , 대각선에서는 그나마 조금 참으면서 볼수 있는 느낌이다.

 

 

 

인터넷에 도는 사진을 보면.. 비상용 보조휠을 뒤에 붙인 사진도 있는데

차라리 그렇게 나오면 어떨까 싶기도하다

 

 

차량이 커지니까 휠은 21인치로 늘었고 그덕분에 21인치 휠이 들어갔을때 확실히 박력이 있어졌다

 

인터넷 포럼, 유투브등을 보면 3열 을 펼치고도.. 골프백 2개가 들어간다

3열을 접었을 경우에는 골프백이 4개 이상 여러개가 들어가고도 공간이 남는다

 

실내로 들어가보자

 

실내는 확실히 해외매체나 여러곳에서 언급한대로 최근 현대 자동차의 물오른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화려하고

 

지문 인식을 통해서 사용자에 따른 내부 셋팅이 바뀌는 요소도 참신하다

다만 지문인식 버튼이 거어어업나 엉뚱한데 붙어있는데..

 

사실 나같이 시트 포지션 조정도 잘 안하는 사람들에겐 전혀 사용되지 않을듯 하니

김한용의 모카 유투브에서 김한용님께서 말씀 하셨던것 처럼 차라리 스타트 버튼에 그 기능을

같이 넣어 인식 시키는게 맞지 않았나 하는 말씀에는 큰 공감을 했다

 

그리고 같은 영상내 있었던 내용이지만

무선 충전 포트가.. 아이폰이나 작은 폰의 경우 미끌어져 충전이 안될수 있는 문제점

그러니까 김한용님 말씀으로는 기울여서 충전 포트아래쪽으로 맞춰지게 제작을 했으면

폰 사이즈와 관계 없이 충전이 용이 하지 않았을까 왜 디자인을 수평에 맞춰서 했을까 라는

말씀에도 큰 공감이 있었다

 

그밖에 대시 보드의 아랫 부분이 아닌 랜드로버에서나 볼수 있는

대시보드 윗부분에도 수납공간을 만들면서 , 이번 싼타페는 정말 여기저기 쑤셔넣을수 있는

적재 공간이 많구나라는 생각이든다

 

이번 싼타페는 역시나 적재공간 덕분에

3열을 확실하게 쓸수 있다는 것이다. 쏘렌토 보다 확실히 넓게 제작 되었고

펠리세이드의 인상도 받을수 있는듯 하다 다만 펠리세이드 처럼 완벽히 안락한 3열이라고 하기엔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헤드레스트 2열 폴딩으로 3열로 진입 방법 등은 좀 아쉬운 설정이 많다)

 

아무튼 '정상적인 성인이' 탑승 하고 어느정도 장거리를 달릴수 있는 그런 공간이 충분히

나온다는 점에서는

 

현대자동차 특유의 내부 공간 뽑아먹기 기술이 잘 돋보이는듯하다

USB 포트는 펠리세이드 처럼 6개 공간에 모두 제공되며 뒷쪽 3열 공간에

220v 포트가 제공되는것 또한 이 차량의 방향성을 알수 있는 부분이다

 

후면 디자인으로 인해 욕을 엄청나게 먹고 있는 싼타페 신형이지만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했다는 점에서는 우선 큰 박수를 쳐주고 싶다

이번 싼타페 디자이너또한 사용자의 가치와 경험, 공간감이 뛰어난 차를 만들고자

굉장히 큰 노력을 했다는 점이다

 

다만 누구보다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 한국인들에게..

 

이차의 뒷 모습이 얼마나 사랑 받을수 있을지.

삼각데 , 메기 소나타 처럼 악명날리게 안팔려서 , 디자인 체인지에 체인지를 거듭해야 할 상황이

올것인지에 대해서는 지켜 봐야 할듯하다.

 

 

<2024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사진들>

 

<2024 신형 싼타페 영상>

(현대자동차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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