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 이야기/바이크 최신뉴스

[정보/해외] 하이퍼모타드 698 모노 공개

by 스퀄(rangx2) 2023. 11. 16.
반응형

[정보/해외] 하이퍼모타드 698 모노 공개

(하이퍼모타드 698 MONO 출시)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두카티는 사실 수십년 동안 V-Twin 엔진의 대명사 같은 존재였고 아직도

V4가 모델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지만

 

새로운 엔진에 끊임 없이 도전하고 이번에 공개된 하이퍼모타드도 그 도전의 대상에

올랐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하이퍼모타드 698은 반세기만에 단일 실린더 모델로 출시가 되게 됩니다

그리고 KTM 의 960 SMCR 과 허스크바나 701 슈퍼모토 와 경쟁 하게됩니다

 

이번에 출시될 두카티 하이퍼모타드 659는

회사의 시그니처인 Desmodromic 밸브 작동이 포함된 1299 파니갈레의 V-Twin에서 개발되었던

116mm 보어를 채용해서 9750rpm에 도달하는 최대 출력으로 10,250rpm 의 레드라인의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77.5bhp로 현존하는 라이벌 경쟁의 싱글 모델들 중 가장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며

여기에 옵션인 테르미뇨니 머플러를 채택시 84.5bhp의 출력을 내어줍니다

 

두카티 본사 홈페이지에도 있지만 이번 하이퍼 모타드 698 은

레이싱 DNA 를 갖은 진정한 " 펀 바이크"로 제작 되었다 합니다

이번 하이퍼모타드 698 모노의 엔진은 무게를 최소화 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강철 격자 프레임은 7.2kg 에 불과한 섀시로 그 덕분에 698 이 151kg 의 슬림한 무게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휘발유를 모두 채운 수치는 162kg의 중량을 보여줍니다

 

Marzocchi 215mm 의 휠트래블과 240mm 의 리어휠을 제어하는 Sachs 리어 서스팬션과

결합된 조정가능한 45mm USD 포크를 제공 하며

휠은 주조 합금의 17인치로 120/70 160/60 으로 피렐리 디아블로 로소 IV 타이어를 순정으로 제공 합니다

 

그밖에 코너링, ABS , 트랙션 컨트롤 외에도 윌리컨트롤 , 엔진브레이크 컨트롤, 런치컨트롤이 제공

됩니다.

 

업다운 퀵시프터는 더 높은 사양으로 출시되게될 RVE 버전에서 표준으로 채택되며

기본 모델에서는 옵션 사양이 됩니다

 

ABS 와 윌리 컨트롤은 슈퍼모토 스타일 라이딩에 중점을 두고 조정이 가능 하며

잠김 방지 시스템에도 윌리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4가지 설정이 있지만

옵션으로 제공될 두카티 퍼포먼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는

프론트 엔드를 들어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윌리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 됩니다

 

<하이퍼모타드 698 사진들>

 

 

<하이퍼모타드 698 영상>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사실 두카티 엔진은 이번 여러 경기들에서 알려지다 시피..

최고의 컨디션을 달리고 있는데. 이번에 제공될 엔진 또한 30000km의 밸브 간극 점검

이라는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해줄듯 하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번 Mono는 파니갈레의 엔진에서 적용된 필요한 성능들을 모두

갖고오면서

 

공차중량을 151kg 까지 낮추며 진정한 펀바이크를 만들었다는것이다

 

뉴몬스터도 재미있게 타고 있지만 이번 하이퍼모타드를 보니 심장이 뛰더라.

정말 경량화가 잘되었고. 단순히 경량화된 차량에 무식한 엔진을 박아둔게 아니라

철저하게 밸런스에 맞춰진 신형 차량인 만큼

이번 하이퍼 모타드는

 

과거의 두카티 하이퍼모타드들과 다른 진정한 어른들의 장난감이 되어줄것같다.

 

두카티의 명성은 하늘을 찌르고 있는데 그와중에도. 이제

KTM과 허스크바나의 영역을 ..탐내는구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