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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두카티 데스모450 MX 공개 및 출시일발표 (DESMO450 MX 가격 , 출시일공개)

by 스퀄(rangx2) 2025.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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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두카티 데스모450 MX 공개 및 출시일발표 (DESMO450 MX 가격 , 출시일공개)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두카티가 새로운 4550 모터크로스 바이크의 생산 버전을 공개 했었고

드디어 그 데스모 450 MX 모토 크로스가 생산준비가 완료된 모습으로 소식이 들려옵니다

 

104.8kg 건조중량에 9400rpm 에서 63.5bhp을 제공하며

7500rpm에서 39.lb.ft의 최대 토크 를 만들어내는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Ducati Desmo 는 두카티가 항상 이끌어온 철학에서 탄생한 바이크입니다

 

레이싱 경기에서 솔루션을 실험후 테스트 해서 생산 바이크에 구현이 된..

MOTO GP와 슈퍼바이크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바이크입니다

 

Desmo450 MX는 두카티의 첫번째 오프로드 모델로 탄생하였습니다

지난 18개월동안 많은 사람들이

 

두카티가 왜 오프로드 레이싱 세계로 진줄하기로 결정했는가?

의문점을 갖었습니다

 

두카티의 대답은 이렇습니다

두카티 모터 홀딩의 CEO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는

" 우리는 우리기업문화의 중요한 독특성을 찾아 주변을 둘러 보았고"

"다른 어떤 회사와도 다른,.. 사람들은 두카티를 특징으로 짓고 생각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곧 레이싱세계와 양산 모터사이클 세계의 긴밀함을 말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우리는 다양한 부서에 수많은 오프로드 애호가가 있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큰 자원입니다 이 모든것을 통해서 오늘 DESMO 450 MX를 선보일수 있었습니다"

 

"Desmo450 MX는 아마추어,프로 모두를 위해 쉽게 탈수 있고 고성능을 내어주는 바이크로

최고수준의 스포츠 활동을 통해 끊임 없이 개발했으며 모터크로스 애호가들의 언어를 이해하고 모든 요구사항을

진정으로 이루어낼수 있는 판매 네트워크에 이를 지원할것입니다"

 

이번 두카티 Desmo450 MX는 Desmodromic 분배를 갖춘

단일 실린더 449.6cc 엔진을 특징으로

 

오프로드 환경에서 두드러진 성능을 내어줍니다. 유리한 동력 전달 덕분에

스타트와 코너에서 모든 기어비를 극대화 하며

저속및 중속 회전에서 토크와 인상적인 오버레브 기능이 결합됩니다

 

여기에 가벼운 알루미늄 프레임은 용접을 최소화로 설계해 구조의 견고성에 가벼움과 강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MX1 이탈리아 챔피언쉽의 첫번째 레이스에서 우승했던 국가

챔피언 Alessandro Lupino와 레이스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레이스는 Desmo XNUMX MX 와 이범위에 포함될 모든 모델에

지속적인 개발을 위한 최고의 테스트 벤치마킹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Desmo450 MX는 전자장치와 관련해 세그먼트에서의 새로운 이정표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후륜 미끄러짐을 정확히 컨트롤 해주는 트랙션 컨트롤이 장착된

세계 최초의 모터크로스 바이크이기도 하며 이부분에 대한 특허를 출원중입니다

 

이 시스템은 바이크의 성능을 제한하지 않기 위해 활성화 해서 안되는 라이딩 조건들을

인식하며 작동됩니다.

마지막으로 Desmo 450 MX 의 트랙션 컨트롤은 최대 엔진 출력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라이더가 빠르게 비활성화 시킬수 있으며 얼마지나지 않아 자동으로 재 활성화가

이루어집니다.

 

이번 Desmo450 MX는 6월 부터 유럽에서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이어서 미국과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Desmo450MX 디자인은 두카티의 모든 바이크에 사용하는것과

동일한 시스템인 Desmodromic 분배를 특징으로하는 엔진을 갖추고

 

이 특성은 Desmo450 MX에 여러 이점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엔진을 매우 높은 회전수에서 작동시킬수 있는 강력한 이점으로

게이트에서 경쟁자 보다 더 빨리 출발할수 있으며

이를 돕기 위해 아크라포빅 배기 장치가 장착됩니다

또한 저회전에서 강력한 토크곡선을 만들어 코너에서 풍부한 파워를 보장하고

해당 카테고리에서의 전례 없는 가속력을 제공 합니다.

 

96x62.1mm 의 보어, 스트로크 치수에 40mm 흡기밸브와 33mm 배기밸브를

채용했으며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바디에 특히 마름모 꼴의 라디에이터를 특징으로

냉각시스템에도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새로운 냉각시스템은 기존 디자인의 솔루션에 비해서 6.5% 높은 방사 표면을 제공해

엔진 냉각을 개선하며 바이크를 컴팩트하게 유지하면서 , 라이더의 조작감을 보다 자유롭게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두카티의 두 선수는 2024년 Ponte a Egola 경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트랙에 진흙이 많아 많은 바이크들이 경기 도중

멈춰야했었습니다

 

두카티 데스모450MX는 미국달러로 2118만원에 판매 예정입니다

(영국달러 1만1245 파운드)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개인적으로.. 오프로드에 두카티가 발을 들여놓는것은

미지수라 생각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분야에서 전설이 되는것은

매우 바람직한 느낌이라 생각 한다..

 

남들이 쟤 왜저래 할때 포르쉐가 카이엔을 만들어

엄청난 히트를 쳤고 지금은 슈퍼카 브랜드들도

너도나도 SUV를 만드는것 처럼

 

두카티의 오프로드 진출이

두카티의 새로운 기술력의 확보에도 도움이 될것이고

보다 넓은 영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될것이라 생각 함.

 

그나저나.. 쟤.. 온로드 타이어 끼우면...

딱 DR-z400sm 각이네... 재미있겠다

 

<두카티 데스모 450 MX 사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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