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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현대 제네시스 G90 출시임박 사전예약 2022 G90 신형 공개

by 스퀄(rangx2) 2021.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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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현대 제네시스 G90 사전예약 2022 G90 신형 공개

안녕하세요 스퀄입니다.

드디어

제네시스가 1월 30일 플래그쉽 세단인 신형 모델인 G90 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이번달인 12 월 중순 부터 계약을 시작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G90 모델은 기존에 2018년에 출시된 제네시스 대형 시리즈인 G90 모델의 부분 변경 모델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풀체인지 되는 모델로.

'스탠다드' 와 '롱바디' 모델 두가지로 출시가 됩니다.

차량제원 등의 모든 사항은 계약 시작 시점에서 다시 공개 한다고 합니다.

신형 G90의 바뀐 디자인을 살펴 보면

G90의 전면부의 경우 기존에 제네시스의 디자인에서 고집 해온 "방패형 " 그릴을 고수하고 있으며

두줄램프로 G90의 심벌을 상징 했는데.. 그 라인을 그대로 계승 하고 있습니다

이번 G90 모델은 기존에 2018년에 출시된 제네시스 대형 시리즈인 G90 모델의 부분 변경 모델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풀체인지 되는 모델로.

'스탠다드' 와 '롱바디' 모델 두가지로 출시가 됩니다.

차량제원 등의 모든 사항은 계약 시작 시점에서 다시 공개 한다고 합니다.

신형 G90의 바뀐 디자인을 살펴 보면

G90의 전면부의 경우 기존에 제네시스의 디자인에서 고집 해온 "방패형 " 그릴을 고수하고 있으며

두줄램프로 G90의 심벌을 상징 했는데.. 그 라인을 그대로 계승 하고 있습니다

후면 리어 램프에는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을 좀더 개선해서 세련된 이미지를 띄게 합니다

롱바디 모델에 경우 기존 모델 보다 휠 베이스가 길어진 형태로.. 뒷좌석의 도어

C필러가 확장 되어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 디자인이 엿보입니다

 

전용 20인치 휠이 롱바디 모델에는 적용되며 전용 범퍼가 적용되 플래그쉽 모델로써의 디자인을 더욱

부각 시켰다 봐도 될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제네시스 G90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기존에 G90에 적용 되어있던.. 자율 주행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라는 점입니다

차량 운행중에 돌발 상황에만 개입 하는 수준이었던 레벨 3 자율주행 차량이 드디어 국내에서

첫 상용화가 되는 샘입니다.

이번 G90 4세대 풀체인지는 레벨 3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 되었습니다

12월 10일 CEO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서

2022년 보다 인식기술이 향상된 센서퓨전 2단계 기술을 적용한 레벨 3 자율 주행차를 양산 하는

로드맵을 공개하며 그 첫차종이자 선봉에 제네시스 G90을 내세웠습니다

G90은 별도의 운전기사를 두고 차주가 뒷좌석에 앉는 " 쇼퍼드리븐" (사장차)의 대표적인 차종인데

기사가 불필요할 정도로 자율 주행기술의 서포트가 강해졌다 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현대 자동차 >

 

G90 부터 적용되는 기능으로는

기존 전방 레이더라 뿐만 아니라

라이다 (레이저 펄스 반사파로 사물을 인식하는 장치)가 추가된 센서퓨전 2단계 기술이 적용되어서

-오토바이 인식

-정지 장애물 인식 기능이 추가 되고

차로변경시 후방차량 인식 거리가 늘어나고

근거리에서 끼어드는 차량인식 성능도 개선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기존의.. 자율주행 기능은 인식기능이 날씨등의 환경에 영향을 받았고 오류가 큰 편이었지만

라이다는 이 기능의 한계를 극복했다 라는것이 지배적인 평입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씨 나 야간에도 , 안개가 짙은 날씨에도 라이다는 사물 인식에 문제가 없다.

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까 일단 안전성이나 신뢰도에서 훨씬 더 고평가를 받는 샘이겠습니다.

또 현재 양산차에 적용된 레벨 2 수준의 고속 도로 주행 보조 (HDA) 기술 에 경우에..

자동차가 차선을 인식해 스티어링을 제어해서 차로 중앙을 유지하면서 앞차와 거리를 두고달리는 기능

정도 지만..

영상인식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을수 있고 사고위험때문에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때지 못하도록

시스템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제네시스 G90에 적용되는 레벨 3 는

운전자가 스티어링에 손을 올리지 않아도 주행이 가능하고

위급한 상황에서만 운전에 개입 하는 정도로 정확성이 개선됩니다

일단.. 레벨 3 와 앞으로 레벨 4 를 바라보는 현대차의 목표를 보아..

앞 세대에 비해서 상당히 발전된 자율 주행 능력을 갖출것이란것은 확실할듯 합니다.

또 주차 기능에서도.. 기존에 G90은 T 후진 주차, 평행주차 같이 정형화된 주차 조건에서만

가능했지만

레벨 3 주행 차량인 G90 신형은 , 운전자가 내린 상태에서도 , 다양한 환경에서 주차가 가능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RSPA2)가 장착 됩니다.

자율주행이랑, 주차기능은 아직 G90의 출시가 완벽히 밝혀지지 않은 시점이라

4세대 모델에 바로 적용 될지 혹은 이후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향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아직은 속단 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다만 현대차가 2023년 까지 레벨 4 자율 주행 대응이 가능한 통합 제어기를 개발 해서 상용화하는것을

목표로 한 만큼

선봉에 있는 G90에 모든 기술들이 집약 될 예정임은 분명한 사실이 아닐까 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제네시스 G90 사진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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