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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스텔란티스,BMW,혼다,아우디,현대 리콜 소식 (22년1월21일)

by 스퀄(rangx2) 2022.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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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스텔란티스,BMW,혼다,

아우디,현대 리콜 소식 (22년1월21일)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지프 체로키 시동꺼짐등등.. 국토부가 이번에 7개 회사의 2만 9092대에 대한 리콜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BMW 리콜, 아우디 리콜 등등.. 주요 브랜드가 포함 되어있으니

참고하셔서 , 소비자로써의 권익을 가져가실수 있었으면 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스텔란티스코리아㈜, 비엠더블유코리아㈜, 혼다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현대자동차㈜, 테슬라코리아(유), 만트럭버스코리아㈜ 차량인

총 26개 차종 29,092대에 대해

제작 결함이 발견 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리콜>

지프 체로키 등 5개 차종 9,052대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엔진오일이 부족할 경우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아

지속 운행 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

(해당 차량은 2월 3일부터 스텔란티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BMW 리콜>

비엠더블유코리아㈜ BMW X6 xDrive40i 등 8개 차종 7,547대(판매이전 포함)

전면부 그릴에 설치된 등화가 광도 기준(차폭등 고장 시 최소 광도값의 50% 이상일 것)에 미달되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해당 차량은 1월 25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부품 수리))

<혼다코리아㈜ 리콜>

혼다코리아에서 판매한 파일럿 4,532대는

보닛 걸쇠장치의 강성 부족에 의한 파손으로 주행 중

보닛이 열려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2월 7일부터 혼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리콜>

아우디,폭스바겐의 Q5 45 TFSI qu. 등 8개 차종 4,301대(판매이전 포함)

통신 중계 제어 장치(게이트웨이 컨트롤 유닛)* 내 수분 유입에 따른 단락으로

주행 중 엔진 출력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 차량의 각종 제어장치 간 통신을 중계하여 제어하는 장치)

(해당 차량은 2월 7일부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부품 수리))

 

<현대자동차 리콜>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싼타페 등 2개 차종 1,925대

계기판 제조 불량으로 특정 상황(영하 20도 이하 등)에서

계기판 화면이 상·하로 반전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차량은 1월 20일부터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

 

< 테슬라코리아 리콜>

테슬라에서 수입, 판매한

모델 S 1,541대

보닛 걸쇠장치의 설치 불량으로 걸쇠장치가 정상적으로 잠기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해당 차량은 1월 24일부터 테슬라코리아(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만트럭버스코리아㈜ 리콜>

TGX 트랙터 194대(판매이전 포함)

전기작동 제어장치(바디컨트롤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작업등이 차량 속도

20km/h를 초과하더라도 소등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하고,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 각종 램프, 에어컨, 윈도우 작동 등 차체의 전기·전자장치를 제어하는 컴퓨터)

(해당 차량은 1월 21일부터 만트럭버스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 자동차제작자등은「자동차관리법」제31조의2에 따라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결함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체 시정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함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 (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리콜 관련 공문>

220121(석간)_스텔란티스_BMW_혼다_아우디_현대_테슬라_만트럭_시정(리콜)_실시(자동차정책과).pdf
3.24MB

 

 

<스퀄의 리콜 관련 이야기 >

얼마전에 테슬라 모델 S 걸쇠 리콜 (이번에도 다시 공문 나왔네요) 이외에도

아우디 리콜 나.. BMW 리콜 현대 산타페 등.. 우리나라사람들이 즐겨 찾는

대중 차량들의 리콜 소식이 떴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이 해당 되나 확인 하고

리콜 받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국토부에서 열일을 해주는 덕분에 소비자들이 사고로 부터 안전해지는것이라 생각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제작,수입사에서 리콜이 안생기도록 하는건데

새로운 차량이 나오다 보면 사실 결함이라는것은 필연적으로 생길수 밖에 없는 부분들이 있겠지요

지금처럼, 대형 수입/제작사들이 자발적으로 리콜을 해준다면 큰 문제가 없는것으로 생각 합니다.

문제는 이게 딜러쉽 구조때문에 대형사에서는 '리콜'을 자발적으로 해도

막상 소비자는 어느 지점에서 차량을 구입했느냐 따라서 애먹기도 한다는게 문제고

이런부분들도 차차 개선이 되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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