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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혼다 전기스쿠터 자이로 E: 가격/세부스펙 공개 일본 현지 판매 초읽기 (HONDA JYRO E:)

by 스퀄(rangx2) 2021.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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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혼다 전기스쿠터 자이로 E: 가격/세부스펙 공개 일본 현지 판매 초읽기 (HONDA JYRO E:)

안녕하세요 스퀄입니다.

21년 3월 18일 일본 혼다에서 자이로 E:의 가격 과 스펙을 공개했습니다

물론 이걸 저는 이제서야 알게 되었구요 -_-;

 

우연찮게 자이로 X 캐노피 매물 구경하다가 근황이 궁금해서

그래도 저처럼 모르는 분들이 계실듯 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https://www.honda.co.jp/GYROe/

 

ジャイロ e: 車種カタログ

「Honda e: ビジネスバイク」電動三輪スクーター、GYRO e:

www.honda.co.jp

 

가격은 55만엔.. 한화로 했을때 대충. 550만원 내외

아마도 이녀석이 한국 혼다 코리아를 거쳐서 들어오면. 620 만원 정도쯔음 측정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일단 일본 현지에선 벤리 E: 보다 싸게 측정되었습니다

문제는 배터리팩 , 충전기가 제외된 가격이라 실제 가격은 더 올라갈 것이라는것이지요

일단 일본에서 배터리와 충전기를 제외하고 판매하는 이유는 최근 혼다가 일본 국내

전기스쿠터 배터리 교체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중인것과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모델 : 혼다 자이로 E :

브랜드 : 혼다

최고속 : 25~45 km

파워 : Unkown

건조중량 : 84kg

최대 주행 거리 : 72km (완충에서)

충전시간 : 3 시간

배터리 수명 : 1000 사이클

Length: 1,935mm

Width: 680mm

Height: 1,027mm

LiFePo4 (LFP) , Removable Battery

비지니스 스쿠터 자이로 E

이 모델은 벤리 E 시리즈와 동일한 2개의 혼다 모바일 파워 팩으로 구동 됩니다

바닥이 낮은 리어 데크로 화물을 안전하게 운반 할수 있도록

지면과 완전히 수평을 이루며 맥주 박스를 쉽게 운반 할수 있을 만큼 크기가 넉넉 합니다

자이로 E: 는 전기 스쿠터라 배기가스 배출이 없어 대형시장 및 실내에서 이용에 이상적인것을

의미합니다 각 후륜의 상대속도를 제어하는 차동 기어를 탑재 해 선회하면서

후륜이 들리는 것을 줄이기 위해 스윙 메커니즘을 탑재한 모델로 높은 승차감과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이 모델의 경우 과거 자이로 X와 같이 풋 스탠드가 필요 없이 간단한 주차와 회전반경, 승차감

안전성 모두 실현하는 휠베이스로 배송을 위한 최고의 편의성을 추구합니다

그외 혼다에서 발표한 두번째 주목할만한 부분은

2050년까지 혼다 제품에 대한 바이크 사망자를 종식시키려는 의도입니다

 

앞으로 첨단 사고 방지 시스템을 더욱더 개선 하고 보완시킬것이라는 겁니다

2030년까지 혼다의 전 모델에 ADAS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채택 할 예정이며

6년동안 수익과 관계 없이 5조엔 (33.4억파운드)를 지출할 계획이라 합니다

 

 

자이로 E:

자이로는 1982년 등장한 자이로 X가 시조로

1985년 UP 1990년 캐노피 버전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4스트로크 버전 까지 개발 되다가

2008년 부터 생산을 종료 하기 시작 했습니다. (2015년까지 판매 기록은 있구요)

그 버전을 현대 버전으로 재 해석해서 나온것이 자이로 E 입니다

기존에 자이로 X를 계승 한것 답게 모든 시스템은 자이로의 예전 세대를 답습 하고 있습니다

구동장치는 벤리 E : 를 답습 하고

모터와 배터리팩도 같은 것을 쓰는듯 합니다

48v 모바일 혼다 배터리팩 2 개를 직렬로 연결 시켜 96v 의 시스템으로 구동 합니다

단 2륜으로 제작된 벤리 E : 와 3 륜으로 제작 된 자이로 E:는

구동 방식 에 차이가 있습니다.

차량의 정면은 벤리 E:를 답습 하고

차량의 후방은 자이로 구형을 계승 했습니다. 휠베이스가 벤리 보다 80mm 긴 1360mm로

핸들 각은 50도로 최소 회전 반경은 1.9m로 굉장히 짧은 거리에서 회전이 가능합니다

적재 능력과 동판 성능을 고려해서 최고 출력은 벤리 보다 높은 3.2kW로 향상 시켰습니다

다만 그만큼 충전 주행거리는 벤리에 비해서.. 72km 로 줄었다 합니다 (벤리는 87km)

덧 붙여 최대 적재량 30kg 짐을 싣고

경사 15도 등판 성능을 실현합니다.

그리고 벤리 E: 에 채용된 후진 어시스트 기능이 채용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이로 E: 에도 채용 리버스 스위치, 스타터 스위치를 누르면 후진으로 작동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이 걷는 4km 정도의 속도로 후진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가격이 세금 포함 55 만엔 인데..

이게 우리나라 오면 620만원쯤 할거니 .. 쉽게.. 살수있는 가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일본의 경우엔 혼다가 전기인프라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있어서

만약 혼다가 전기충전소등을 독점 하게 되면 자이로 E:의 이점이 엄청나게 극대화 되겠지요

일본도 그렇지만

일단 국내에서는 전기차 시장과 인프라가 아직.. 구축중인 상태라.. 이 차량의 방향이

국내에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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