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최신뉴스

[정보] 람보르기니 자연흡기 V10 우라칸 테크니카 공개

by 스퀄(rangx2) 2022. 4. 13.
반응형

[정보] 람보르기니 자연흡기 V10 우라칸 테크니카 공개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오늘은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소식입니다.

람보르기니가 차세대 자연흡기 V10 후륜구동 모델 ‘우라칸 테크니카(Huracán Tecnica)’를

4월 13일 최초 공개했습니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우라칸 STO와 동일한 엔진을 탑재한 차량입니다.

기본적으로 향상된 공기역학과 엔진 성능으로 서킷에서도 부족하지 않은 강력한 성능에

안정성및 편의성까지 갖춘 차량입니다.

자연흡기 V10 엔진으로 제작 된 우라칸 에보 RWD보다 약 30마력 높은

최고 출력 640마력에 최대토크 57.6kg·m으로,

정지 상태에서 약 시속 100km까지 3.2초 만에 주파할수 있는 동적 성능을 탑재 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1379kg의 공차중량 덕분에

출력 대 중량비는 2.15kg/hp 향상을 실현했습니다

여기에 향상된 동력제어 시스템(LDVI),

테크니카 전용 서스펜션 설정을 포함한 드라이빙 모드,

향상된 브레이크 냉각 시스템이 채용 된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후륜 조향 시스템은

토크 벡터링 기능을 포함한 스티어링 조향 비율에 직접적으로 연동되는 특징을 갖추고

운전자가 선택하는 드라이빙 모드(STRADA, SPORT, CORSA)에 따라

다이나믹 시스템이 우라칸 테크니카에서 보정된 상태로 각 환경에 다르게 반응하는 특징을 갖추고있습니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라칸 테크니카는 람보르기니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모두 집약해 제작돼 운전자에게 완벽한 드라이빙 재미를 선사한다”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우라칸 에보와 동일한 전고·전폭, 6.1cm 더 긴 전장을 바탕으로 에센자 SCV12에서 영감을 받은 실루엣을 갖추고 있습니다

근육질로 제작된 외관은 탄소섬유로 이뤄져 가벼운 후드와 연결되는 디자인으로 우라칸 모델 최초로 에어 커튼을 적용한 우라칸 테크니카의 전면은 테르조 밀레니오와 같은 Y모양으로 디자인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를 정의하는 선명하고 각진 디자인은 후면에서도 드러나는데

새로운 수직의 후면 유리창을 포함한 후면의 모양이 기존 우라칸과 달라지며 가시성등이 향상되었고 경량 탄소섬유로 제작된 엔진 후드는 우라칸 테크니카의 V10 심장을 기념합니다

여기에 육각형 디자인의 다미소 20in 다이아몬드 컷팅 휠과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최적화된 트랙 지향 스로틀 반응성과 빠른 기어변속을 제공하도록 조정됐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토크 벡터링과 트랙션 제어 시스템(P-TCS)의 최대 횡방향 및 종방향 그립을 포함해 LDVI를 통해 모든 시스템에서 최대 정밀도와 민첩성을 발휘합니다.

우라칸 테크니카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는 특별히 설계된 냉각 디플렉터와 캘리퍼 덕트를 채택해 열 방산을 극대화하고 브레이크 오일 온도 및 브레이크 페달 연장을 감소시키며 디스크 온도 감소는 브레이크 패드 소모도 지원합니다

더 낮아진 오픈 슬래트를 가진 앞범퍼의 새 스플리터는 향상된 다운포스와 쿨링을 가능케 하며

윙켈만 CEO는 “우라칸 테크니카는 트랙에서의 주행의 즐거움과 일상 생활에서의 주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지닌 강력한 V10 모델”이라며 “우라칸 테크니카는 운전자가 모든 주행모드와 환경에서 쉽게 운전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언제나 트랙에 있는 것과 같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해외 리뷰>

출처 : 탑기어.닷컴.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본사 홈페이지 내용>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프로토 타입>

출처 : 카앤드라이버 (https://www.caranddriver.com/)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2010년 전후만 해도 슈퍼카 라 하면.. 시내에서 참 타기 어려운 차였습니다

건식 클러치의 채용에.. 차고의 높낮이 까지

돈이 많이 들어가고. 다루기도 어려우며

시내주행이 불가능 할 만큼 불가능한 조건들이 많았죠

이런 많은 시스템의 부작용을 알게된 업체들은 많은 구조적 결함이나 편의 시스템에

주의를 기울였고

2020년이 지난 22년 지금에는 슈퍼카들이 시내에서도

편하게 운전할수 있고

운전자를 서포트 하며

필요할때 즐겁게 달릴수 있는 많은 조건들을 충족하고 나오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우라칸 테크니카도 많은 현대적 기술을 혁신적으로 달고 나온 만큼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더 많은 판매량의 증진에 한몫하는 역할이 될거라 믿어의심지

않네요

디자인으로도 완성도 높고 성능적으로 많은 발전을 거친 우라칸 테크니카가

한국의 도로에서 달리며 그런 모습을 지켜볼수 있는 한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