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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3 BMW M1000R M시리즈의 2번째 모터사이클 등장 최대출력 210HP

by 스퀄(rangx2) 2022.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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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3 BMW M1000R M시리즈의 2번째 모터사이클 등장 최대출력 210HP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2022년 10월 12일, BMW 모토라드 는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인

M 시리즈 라인업에

 

드디어 새로운 스포츠 네이키드인

M1000R을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BMW M1000R 특징>

M시리즈는 오랫동안 BMW의 자동차에는 프리미엄 모델군으로 지원되어

왔습니다.. BMW 모토라드는 모터사이클 버전인 M1000RR을 내놓으면서

전세계의 BMW 팬들에게 충격적인 즐거움을 선사했었습니다

 

그랬던 궁극의 슈퍼 스포츠인 M1000RR에 이어서

M1000R이 두번째 모델로써 출시를 하기에 이릅니다

 

 

BMW M1000R SPEC

999cc 엔진 수냉 DOHC 4밸브 직렬 4기통

840mm (시트)

199kg (건조중량)

206.5bhp (13750rpm)

83.4lbft (11000rpm)

19480파운드

 

 

슈퍼스포츠인 S1000RR에서 이미 물려받은 메커니즘으로 고성능을 추구했던

M1000RR의 네이키드 버전의 모델로써

S1000R의 스폐셜 하이엔드 모델로 보아야할듯 합니다

 

M1000R에 새로 변화가 된것은 역시 엔진 입니다.

시프트 캠 메커니즘을 통합한 최신 사양의 수냉식 999cc 4기통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이미 9월 말에 발표 했던 23년형 S1000RR과 동일한 구조의 엔진입니다

 

다만 S1000R의 최대출력은 165HP이지만

M1000R은 210HP 을 갖고 있습니다 이출력은 23년형 S1000RR과 동일한

고출력 차량입니다

 

하지만 더 재미있는 사실은 슈퍼네이키드 답게

기어비를 변경하고 감속비를 단축해서 강력한 가속력의 퍼포먼스를

저속에서도 누릴수 있다는것입니다

 

프론트와 리어의 서스펜션은 S1000R의 하이엔드 모델에서도 표준으로

채택되고있는 Marzocchi의 전제식 서스펜션이 채용되어있으며

동적 댐핑 제어와 DDC로 제어가 됩니다

브레이크는 M1000RR때와 유사한 고사양의 M 브레이크가 제공 되며

휠카본 휠을 특징으로 합니다.

 

컴팩트한 LCD 계기판은 S1000R과 동일하게 나올 예정이지만

보드의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순정의 S1000R에서 M1000R은

차량의 출력 변화가 있고 , 부품의 옵션셋이 다르기 때문에

라이딩 모드에는 레이스 프로모드가 따로 추가가 되었고

전자제어장치또한 더욱 정교하게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스타일링에 대해서는 세부적인 사항들이 변경되긴 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 틀은 S1000R에서 크게 변경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공기 역학적인 부분 과 퍼포먼스의 가미를 위해

슈퍼스포츠에들어갔던 같은 윙렛이 새로 설치되어 더욱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있습니다

 

M1000R은 기존의 S1000R에서 독보적인

M 패키지의 커스텀 데칼이 들어갑니다

 

<해외포럼 MCN 프리뷰>

의역 : 스퀄

 

BMW는.. S1000RR을 네이키드 화시킨 S1000R의 고급화 버전인

M1000R을 내놓아서

 

두카티의 경쟁 모델인 스트리트 파이터 V4SP와 함께 경쟁 하고자 합니다.

 

독일의 BMW는 2014년 부터 S1000R을 생산 했고.

21년에 체인지되었던 S1000R은 162.3bhp의 엄청난 출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M1000R은 샤프트캠 기술이나 , 익저스트 (머플러) 등으로

1lbft 미만으로 토크는 낮아졌지만 반대로 44bhp의 힘을 얻었습니다

 

샤프트캠은 2019년 부터 RR에 사용되었던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으로

일상적인 도로주행을 위해 9000rpm 에서 더 많은 출력을 내어지면서도

트렉데이에서 차량의 성능을 더 끌어올려 효과적인 힘의 분배를 해주고있습니다

 

엔진 회전 한계도 12000rpm 에서 14600rpm으로 증가했으며

표준 스프로킷 톱니의 간격을 변경해서 후륜 트랙션을 강화시켰습니다

 

엄청난 출력으로 앞이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다운포스를 위한

윙렛세트를 적용해서. 137mph 에서 11kg 의 프론트 하중을 추가로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앞서 기재한것과 같이 M 1000R은 새롭게 셋팅된 엔진에

맞춰 라이딩 모드를 수정하였으며 특히 Race Pro 모드에서도

3가지수준의 스로틀 응답과 엔진 제동 옵션을 제공 합니다.

 

또한 피트레인 리미터 , 언덕 홀더 (언덕에서 내려가는것 방지)등의

트랙 브레이크 제어 와 후륜슬립을 제한해서 코너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브레이크 슬라이드 어시스트 시스템을 통해 드리프트 각도를 만들어주며 매우 기민하게

제작 되었다 합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이거 진짜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윙렛으로 확 분위기가 달라졌긴 하지만..

사실.. 이래가지고선 그냥 S1000R에 윙렛 사서 달면 안되나..

 

내 생각이 너무썩었나 ;;ㅈㅂㄷ;ㅂㄷ;

 

무언가. 차별점이 너무 미비한 이미지 인상이라서..

고성능의 M1000R을 사는게 의미가 있나 생각이 들긴 함.

 

결국 가격 정책의 문제인데

 

국내 출시해봐야 알겠지만 가격이 1000만원 미만 이라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겠지 (브레이크외에도 단조휠 가격도 있으니)

 

두카티가 요즘 살벌하게 가격 정책으로 공격적으로 싸게 나오는 덕분에

BMW도 많이 합리적인 금액으로 내놓을것 같은데

기대는 됩니다.

 

(이상하게 왜 안갖고싶은지는 모르겠음)

 

컬러 페턴에 윙렛 , 언더 카울 만 수정 + 캘리퍼 도색 해주면.. 어쨌거나 M 느낌..

결국 가격문제인데

근데 윙렛 하나 달린것으로 참 이뻐지긴했네요.. S1000R은 안땡겼는데

또 그렇게 보면 M1000R이 이뻐보이긴합니다

 

<M1000R 사진들>

 

<BMW M1000R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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