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 이야기/바이크 최신뉴스

[정보] 야마하 YZF R9 출시 될까? MT-09의 페어링 버전 2024년 공개예정

by 스퀄(rangx2) 2023. 1. 10.
반응형

[정보] 야마하 YZF R9 출시 될까? MT-09의 페어링 버전 2024년 공개예정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해외 소식입니다

MCN (Motocyclenews.com) 에 의하면..

9기통 야마하 R2024 미들급 스포츠 바이크에 대한 새로운 소문이

일본에서 나오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그 소식통에 따르면 이 모터사이클은 내년인

2024년 야마하 라인업에 등장할 예정이라 합니다

Euro 5의 배출 규정 때문에 현재 유럽에서는 600 슈퍼 스포츠 클레스가 사라져버렸습니다

이후 고성능 모터사이클 팬들은 야마하에게 MT-09에서 인기있는

117 마력의 888cc 엔진을 가지고 새로운 트랙용 모델을 개발해주길 간청한 한해였습니다

병렬 트윈 A2 제한 된 출력의 R7..

그리고 기존의 R1은 완전한 리터급 규모의 슈퍼바이크로

그사이에 격차를 해소하는 R9이 나온다면

MT의 충분한 펀치력을 가지고 좀더 고출력의 회전수에 굶주린 팬들에게 많은 패키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스파이샷으로 나온 사진의 윙렛은 사실 110마력대 레플리카에서는 과도해보이지만

윙렛을 제외한 전체적인 페어링은

원래 최초 출시된 1998년 의 R1의 오리지널 컬러인 흰색과 빨간색의 장식으로

야마하의 영혼을 잇는 스포츠 라인업을 그대로 모방하고 있습니다

 

MCN은 명망 있는 세계적인 모터사이클 뉴스이기때문에

이 기사가 정확하다면

2024년의 공식 출시는 R1의 25주년과 일치하기때문에

야마하의 히든 카드에 포함 될 예정입니다

야마하가 유럽, 영국,미국,캐나다,호주 및 뉴질랜드에서는 R9라는 이름으로..

필리핀에서는 YZF-R9를 태그로 출원 했으며

이런 흔적을 MCN은 찾을수 있었습니다

또 일본 회사는 R125 , R3 , R7 및 R1이 모두 동일한 엔진 플랫폼을 MT 라인업을

표방하고 있으며... MT-09에 누락된 퍼즐이 바로 이 R9 가 될것이라는 인상을 갖고 있습니다

R&D 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동일한 플렛폼과 프레임을 공유하는 MT-03 , R3는

비슷한 지오메트를 갖고 있습니다

MT-07의 다이아몬드 구조를 갖춘 R7 나

R1의 프레임을 사용한 MT-10과 일맥 상통하는 부분입니다

R9 도 알루미늄 빔 프레임과 스윙암을 MT로 보여주는 디자인 스케치와 아마도

동일한 작업이 수행될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렇다면 MT-09 SP의 동일한 서스펜션이나 제동 요소를 마주할것이며

컬러 TFT나 6축 IMU 감지 전자 장치 가 달릴수도 있습니다

MCN은 야마하측에 이 모델에 대해 문의를 하였으나

아직 야마하는 논평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하였습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R6가 사라지고 R7이 나오면서

정말 뭔가 기존의 올드 모터사이클 팬들에겐 큰 충격이었다

2T가 사라지듯.. 4기통구형엔진들이 사라지듯.... 시대의 수순이겠지만

모터스포츠에 활용 되어오던 미들급 라인업이 사라진것이기 때문에

그 충격은 클수 밖에 없었고

그래서 아직도 R7에 대한 평은.. 여러가지로 의견이 나뉜다

그러던 와중에. 여러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듯 R9 에 대한 기사가 나왔다

R9는 R1의 하극상으로 보일수 있겠지만.

R1의 갖고 있는 과함과

R7이 갖고 있는 부족함을 채우기에 충분한 미들라인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하고..

내년이 R1의 25주년인것을 감안하면 새로운 R9 라인업이 나올수 있을 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더욱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