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최신뉴스

[정보] 렉서스 ES 풀체인지 공개 (2026 8세대 렉서스 ES) 7년만의 풀체인지

by 스퀄(rangx2) 2025. 5. 8.
반응형

 

[정보] 렉서스 ES 풀체인지 공개 (2026 8세대 렉서스 ES) 7년만의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위캔드다이어리 스퀄입니다

 

최근 렉서스가 7년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거듭난 간판급 준대형 세단인

8세대 ES 시리즈를 선보여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 ES 시리즈는

최신 디자인 컨셉인 " 클린 테크 X 엘레강스"를 반영하여 기능성에 감성적 요소를 균형있게

결합해서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실루엣을 완성 시킨것이 큰 특징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전기차 시대가 도래한 지금 , 차세대 스핀들 바디가 도입 되었으며

기존의 그릴을 차량전체로 확장시킨 새로운 접근 방식의 프론트가 눈에 띄는데

전면부의 경우 낮게 위치시킨 노즈에서 수평으로 퍼지는 스핀들 형태로 보닛에서 범퍼로 까지

이어진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냉각성능을 고려해 상부 개구부 그릴이 추가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신형 ES 시리즈는 L-시그니처 라는 테마로 헤드램프의 주간등과 방향 지시등을

안팎으로 배치시켜 렉서스만의 인상을 담고자 한 흔적이 보입니다

측후면의 경우 트렁크가 없어보이게끔 날렵한 라인을 넣어 스포티한 인상을

심어주고 차량의 낮은 무게중심을 강조 시켰습니다

후면부의 통합형 일자형 테일램프와 함께 렉서스 로고에 빛이 들어오는 리어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의 디자인 브랜드 정체성과 와이드 스탠드를 통해 인상적이며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이번 신형 Es는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된

ES300h와

ES350h

그리고 전기차 버전인

ES350e

ES500e 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되며

 

2026년 글로벌로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시장은 조금 늦은 시기에 도입이 될 예정이라

하니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해외 매체 참고 >

이번 렉서스 2026년은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재창조 시켰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과 전기차로 구성된 ES 8세대

ES350h 하이브리드의 경우 244마력에 전륜 또는 사륜으로 제공 되며

221마력의 ES350e 와

338마력의 ES500e 의 두가지 버전의 전기차량도 나옵니다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던 2026 렉서스 ES는

ES300h 244마력 사륜 7.8 초 , 전륜 8초

ES350e 221마력에 8.9 초 62mph

ES500e 338마력 5.9 초 62mph

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렉서스의 첫번쨰 EV인 RZ SUV에서 디자인적 영감을 딴듯한 이번 ES는

2023 LF-ZC 컨셉트카에서 디자인이 비롯되었다 하지만 낮아진 RZ처럼

보이게 하기 위한 패밀리룩을 만들어냈습니다, 렉서스의 주류였던 스핀들 그릴이

트림대신 차체의 주름으로 이어져 존재를 남기고 있습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아우디랑 마찬가지로

렉서스는 뭐 국내에서는 점점 갈수록 퇴보하는 분위기 이긴 한데..

 

사실 2017? 2018년 즈음 까지만 해도 ES300h 시리즈는 위상이 대단했다

중고가 방어도 여전하지만,.. 조용하고 고급진 신사들이 타는 세단의 인상이

강렬했다.. BMW나 벤츠가 카푸어의 영역에 들어섰다면

 

ES시리즈 만큼은 오염되지 않은? 찐 중산층이상의 가정이 탈수 있는 차

라는 인상이 강했으니까.

 

문제는, 제네시스의 등장이다. 국산 브랜드의 강점과 함께, 넓은 실내

풀옵션에 가까운 등장에 타이거우즈등의 사건사고로 엄청난 인지도를 과시하며

빠르게 성장을 했고, 풀체인지에 가까운 페이스리프트로 G80의 디자인이 하늘을

찌르면서

 

아우디와 렉서스의 갈자리를 잃은 느낌.

실제 도로에 다니는 차들만 봐도 2010년 과 2020년대는 느낌 자체가 다르다

아우디와, 렉서스를 찾아 보기 보다

 

BMW , 벤츠, 제네시스가 한국에서 주력 3대장으로 돌아다니고 있다 봐도

무방할 정도. 그만큼 제네시스의 위상이 올라갔다는 동시에

 

전반적인 일본 브랜드의 밋밋함이 침체를 불러온것을 말할수 있겠다

(아우디는.. 뭐 전세계적으로 악재가 겹친 부분이 있으니)

 

이번 렉서스 ES시리즈는 8년만에 풀체인지다. 기괴하다싶었던 디자인은

많이 얌전해지고 다듬어진 느낌이고 , 미래지향해진 디자인으로 구성이 되었는데

제네시스를 의식한것인지 모르겠지만 일본차 답지 않게 휠베이스를 늘려 실내 구성을

더 확장 시킨것이 인상적이다

 

렉서스 시리즈 하면 호불이 엄청 쎄게 먹는 부분이 바로 실내인데,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나

밋밋한 실내가 불만이 많은 요소기도 했다.

다만 이번에 변경된 풀체인지 ES는 나쁘지 않은 느낌.

최신의 트랜드를 따라가보자 하는 일본의 변화가 느껴지는 부분

 

고장도 없고 , 브랜드 가치가 충분한 렉서스 한국시장에서 풀체인지가 먹힐지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다만 제 생각은 , 제네시스의 행보가 너무 파격적이라 신형 ES가 나온다 해도

2010-2018년사이의 ES300h 판매량 만큼 차량 판매량은 나오지 않을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제네시스가.. 너무 커버렸어..

 

 

 

<8세대 풀체인지 렉서스 ES 시리즈 사진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