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해외] 2026년 풀체인지 지프 체로키 하이브리드 확정
안녕하세요 스퀄의 위캔드다이어리 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해외소식입니다.
오늘 날짜로 지프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제작 될
2026년형 체로키 SUV의 첫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 거의 10년간 큰 변화없이 제작 되었던 체로키는
2023년을 끝으로 단종 되어 JEEP의 라인업에서 사라졌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2026년형 풀체인지로 돌아오게 되었으며
올해인 2025년 말에 데뷔할 예정입니다
카앤드라이버에 따르면 3년의 안식을 거치고 지프 체로키는 다시 생산 되었다
라는 표현을 씁니다, 2026년형의 첫번째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풀체인지를 암시 합니다 "처음 부터 재 창조된 체로키"
시각적으로는 체로키가 이전 모델의 일반적이었던 스타일을 버리고
더 견고해보이는 외관에 정사각형 프론트 엔드를 선호하며
새로운 박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 체로키는 거의 10년동안 한 디자인으로 생산 된후
2023년에 이르러 공식적으로 라인업에서 사라졌고
새롭게 태어날 체로키는
전기 모델이 추가 될것을 예고 했었으며
결국 공식적으로는 체로키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옵션을 가지고 나오게
되는 샘입니다
하지만 아직 이것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지 기존의 하이브리드인지에 대해서는
확인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첫번째 사진이 공개된 만큼 머지 않은 수일 안에 새로운 사진들이 들어올것 같습니다
부활한 체로키 Compass와 더 큰 그랜드 체로키 사이의 모델로 예전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해낼것을 기대해봅니다
지프 CEO 인 밥 브로더도르프 는
"완전히 새로워진 지프 체로키는 그 어느때 보다도 더 많은 혁신 과 선택 및 표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에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모델"이라 말했습니다.
지프 체로키는 가장 자동차에서 중요한 핵심을 공략 하고
Jeep의 컴패스와 , 그랜드 체로키 사이에서 그 임무를 수행하며
우리의 브랜드가 승리하기 위한 주류 라인업의 강화에 있어 경쟁력을 갖추게 될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외 포럼 반응>
반응 1: 컴패스와 체로키를 더 큰 차량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다
지프는 도요타와 마찬가지로 서로 경쟁해야할 라인업에 불필요한 모델들을 추가 하고 있는 꼴이다
반응2 : 이는 간접적으로 플랫폼 공유가 증가해서
생산 되는 비용을 분산 시키는 부작용이라 생각 합니다 도요타는 해당 TNGA 플랫폼을 여러차량
(4Runner, 랜드크루저 , GX 등)과 공유하고 있으며 지프가 STLA L을 여러차량과 공유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해서 여러차량을 뒷받침 하는건 모두가 매우 유사하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모델간의 차이는 결국 제공되는 장비, 고급스러움, 편의성의 수준에 맞춰있습니다
반응 3: 디자인은 현명해진것 같다 좋은 시작이라 느껴진다
하지만 크기는 다소애매하다
이건 기존의 체로키 보다 조금 더 큰걸까? 새로운 체로키는 현재의 2열 그랜드 체로키와
거의 같은 크기일것이라 생각 합니다 다만 그렇게 나올때 어릿광대같이 긴 프론트 오버행이
안생기길 바랍니다
https://youtu.be/D-zV_tE0fAo?feature=shared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체로키
정말 기존에 체로키는
미국산 존못 그잡채 였는데..
이번 체로키를 보니 춤이 덩실 덩실 춰지는 기분이다.
엄청난 변화로 나타나겠네
이왕이면 여러 하이브리드 모델로 잘 나와서
국내에서도 즐겁게 구경 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자동차 이야기 > 자동차 최신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단종되었던 쉐보레 스파크 EUV (스파크 EV) 전기차가 되어 돌아오다 (0) | 2025.05.29 |
---|---|
[정보] 렉서스 ES 풀체인지 공개 (2026 8세대 렉서스 ES) 7년만의 풀체인지 (0) | 2025.05.08 |
[정보] 아이오닉6 페이스리프트 실물 공개, 5월 프로모션 (0) | 2025.05.05 |
[정보] The 2025 봉고3 EV 판매 출시 가격, 스펙, 사양 (봉고 III EV) (1) | 2025.04.22 |
[정보] 캐딜락 더뉴 에스컬레이드 페이스리프트 4월 16일 국내 출시 + 이벤트안내 (1) | 2025.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