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해외] 렉서스 최초 전기차 렉서스 RZ450e (LEXUS RZ450E) 공개

안녕하세요 위캔드 다이어리 스퀄입니다
긴급? 까진 아니지만 막 나온 소식이네요
렉서스 RZ450E 를 렉서스에서 막 공개했습니다.
<출처 : 렉서스 EU 홈페이지>
-렉서스의 완전히 새로운 배터리 전기 SUV는 전용 BEV 플랫폼에 구축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 핸들링 및 성능을 향상시키는 첨단 기술 소개
-옵션으로 제공되는 원 모션 그립 스티어바이 와이어 시스템(스티어링 멍에가 있음) - 세계 최초
-혁신적인 DIRECT4 전륜구동 토크 제어 시스템을 갖춘 렉서스 e-액슬
-렉서스 디자인은 새로운 렉서스 스핀들 바디를 포함한 BEV의 기회를 실현합니다.
-완전히 초점을 맞춘 운전석을위한 렉서스 타즈 나 개념의 진화
-디밍 가능한 파노라마 지붕 및 방사 히터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은 기내 수명을 향상시킵니다.
-Lexus의 안전 출구 보조 기능을 포함한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을 통해 차량 및 자전거 운전자가 후방에서 접근하는 경로로 문이 열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RZ 450e는 완전히 새로운 배터리 전기 SUV로,
처음부터 전기차로 개발 된 최초의 렉서스 전기 자동차입니다.
기존 엔진 대신 단순히 배터리 전력을 채택하는 차량이 아닙니다.
Lexus Electrified 철학에 충실한 성능과 운전 즐거움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술의 흥미 진진한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훨씬 더 나아갑니다.
와타나베 다카시 수석 엔지니어는
"우리의 비전은 전기화 기술을 기본 차량 성능을 향상시키는 수단으로
사용하여 모든 미래 세대를 위해 운전의 즐거움을 계속 추구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RZ는 렉서스로, 브랜드와 관련된 성능과 장인 정신의 모든 훌륭한 품질을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풍부한 차량 전기화 경험을 활용하여 브랜드에 고유한 필수 개선 및
주행 경험을 갖춘 BEV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Lexus의 새로운 DIRECT4 전륜 구동 토크 제어와 함께
작동하는 새로운 One Motion Grip 에와 앞뒤 e-Axles와 함께 옵션 바이 와이어 스티어링을
특징으로하는 고급 드라이브 트레인에서 목격됩니다.
핸들링과 반응성의 기본은 우수한 차체 강성, 낮은 무게 중심 및 긴 휠베이스를 제공하는
전용 새로운 전기 자동차 플랫폼으로 보장됩니다.
강력한 리튬 이온 배터리 유닛이 섀시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으며,
캐빈 바닥 아래에 있으며, 품질이 미세하게 제어되어 성능이 장기간 유지되도록 보장합니다.
플랫폼과 배터리 전기 구동계는 또한 디자인의 새로운 자유를 열어줍니다.
외관은 차량 차체의 시그니처 렉서스 스핀들 모양을 재해석한 반면,
내부는 가볍고 개방된 공간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워 렉서스 오모테나시의 환대와
타쿠미 장인 정신을 표현합니다.
제로 배출 성능으로 RZ는 렉서스가 탄소 중립과 지속 가능한
이동성 사회를 향한 진전을 도울 것입니다.
여기서 초점은 도로에서의 자동차의 성능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부품 조달, 제조 및 소유권에서 최종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체 수명주기를 수용합니다.
이미 렉서스의 모토마치 공장(RZ 생산 센터)에서 가장 높은 배출량을 생산하는 공정에서
새로운 방법이 채택되었습니다.
RZ는 2030년까지 서유럽과 중부 유럽에서 100% BEV 브랜드가 되기 위한
렉서스의 다음 단계입니다.
새로운 모델은 유럽 고객이 2022 년 말부터 첫 번째 차량 인도를 앞두고
4 월 20 일부터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
렉서스는 BEV가 제공하는 디자인 자유를 취하여 기존 자동차와는
크게 다르게 보이지만 렉서스 "Next Chapter"디자인을 대표하는 차량을 만들었습니다.
이 스타일링 접근 방식은 차량의 역동적 인 성능에서 태어난 독특한 모양과 비율을 추구합니다.
디자인 컨셉은 BEV의 강력한 캐릭터와 매끄러운 가속을 표현하는
"매끄러운 E-모션"입니다. 그 결과 기술 진화, 기능 및 성능의 정신을 포착하는
새롭고 간단한 형태가 탄생했습니다.

스핀들 그릴에서 스핀들 바디까지
RZ 450e 바이톤 아이더 6정면 디자인은 RZ를 BEV로 강력하게 구별합니다.
내연 기관이 없기 때문에 보닛이 낮아지고 흡기 개구부가 줄어 들었습니다.
스핀들 그릴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렉서스 모델의 시그니처 기능이었지만 RZ를 통해
스핀들 모양은 세 차원으로 진화하여 대신 차량의 차체에 적용되었습니다.
차체 색상의 그릴 영역을 마무리하고 양쪽으로 영역을 검게 처리하여 외관을 강조합니다.
디자인 유연성이 향상됨에 따라 더 많은 근육질의 앞날개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이 효과는 지붕에서 보닛까지 대조되는 검은 색 영역을 확장하는 차체를위한
선택적인 새로운 바이 톤 디자인으로 더욱 높아집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유닛은 스핀들 바디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초슬림, 그들은 주간 주행 조명의 렉서스 L- 모티프에 특히 중점을 두는 반면,
주요 헤드 라이트 램프와 회전 표시기는 덜 두드러집니다.

강력한 실루엣
차량의 측면 프로파일은 부드러운 실루엣으로 뒤쪽으로 향합니다.
날카로운 정면 디자인은 힘과 움직임의 감각을 생성하고,
응축 된 후단은 편안한 공간과 강력한 주행 능력의 자동차의 SUV 품질을 확인합니다.
2,850mm의 긴 휠베이스는 디자인의 임팩트를 더해 낮은 무게 중심과 뛰어난 중량 밸런스를 표현합니다.
표준 18인치 또는 고급 직경 20인치 휠은 자동차 모서리까지 바로 밀려납니다.

후면 디자인
BEV 캐릭터는 RZ의 리어 엔드 디자인에서도 시원하고 하이테크 룩으로 표현됩니다.
분할 리어 루프 스포일러는 디자인의 후방 흐름을 확장하고 차량의 안정적인 성능에 기여합니다.
자동차 폭을 가로 지르는 길쭉한 라이트 바는 렉서스 디자인의 특징이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단순함과 정밀도의 인상을주기 위해 가능한 한 얇게 만들어진 상단과 하단으로
날카롭고 미니멀 한 모양이 있습니다.

주행 성능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확보하는 것은 RZ의 역동적인 성능을 개발하고 자동차의 핵심 특성인 모든 주행 상황에서 자신감, 제어 및 편안함의 "세 가지 Cs"를 강화하는 데 있어 주요 목표였습니다. 더 나아가 빠른 응답 및 높은 정밀도와 같은 BEV 관련 품질의 이점이 극대화되었습니다.
렉서스는 차량이 항상 운전자의 의도대로 반응하도록 보장하여 편안하고 짜릿한 운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수석 엔지니어 다카시 와타나베는 자동차 개발 과정에서 "The Natural"을 성능 개념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주행 품질, 옵션인 One Motion Grip 스티어바이와이어 시스템, 자동차 세계 최초, 정밀한 DIRECT4 전륜구동 제어를 통해 운전자의 입력에 충실하게 움직이는 자동차에 집중했습니다. 운전자에게 탁월한 시야와 피드백을 제공하고 항상 정확한 차량 자세 제어를 보장하는 데 특별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렉서스의 전용 배터리 전기 자동차 플랫폼
RZ의 새로운 플랫폼의 품질과 특성은 최적화된 BEV 패키징, 더 낮은 무게, 최적의 질량 분포 및 전반적인 강성을 갖춘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제공하기 위한 토대입니다. 이 모든 것이 운전자의 자신감, 제어 및 편안함에 기여합니다.
신체 구조

RZ의 e-TNGA 플랫폼은 본질적으로 강력하며 배터리 유닛이 객실 아래의 섀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자동차의 무게 중심을 낮추는 데 도움이되며, 이는 차례로 더 나은 섀시 균형, 핸들링 및 응답을 보장합니다.
고강도 재료와 금속은 RZ의 건설에 사용되며, 고급 건설 공정을 통해 중량을 줄이면서 요소가 함께 결합되는 탁월한 강도를 보장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핸들링과 대응, 승차감 편의성을 보장합니다.
소음 및 진동 제어
배터리 전기 구동계는 소음을 덜 발생시키지만 조용한 성능으로 도로와 차량 주변의 소음이 더 두드러집니다. RZ의 엔지니어와 설계자는 캐빈 환경이 적절하게 조용하고 조용하도록 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고, 소음 제어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그것이 오두막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것; 뒷좌석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향상된 버전의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을 적용했는데, 이제는 자동차 오디오 스피커를 사용하여 파워트레인 반응을 강조하는 사운드를 생성하여 자동차와 운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자극합니다.
전기 전자 차축
RZ는 UX 300e에 처음 도입된 렉서스의 e-액슬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모터, 기어링 및 ECU로 구성된 소형 모듈식 패키지로, 구동 휠 사이에 있습니다. RZ에서는 전방 및 후면으로 사용되며 DIRECT4 전륜 구동 제어 시스템 (아래 세부 정보)과 함께 작동하여 주행 조건에 따라 차량의 자세, 견인 및 동력 분포를 조정합니다.
e-Axles는 조용하고 효율적이며 정확한 전력을 제공합니다. 전면 모터는 150kW, 후면 80kW를 생산하여 총 전력 출력은 230kW입니다. 둘 다 최적화된 로터와 고정자 설계 덕분에 우수한 전력 밀도를 제공합니다. 컴팩트한 치수는 또한 차량의 포장에 기여하여 캐빈 및 적재 실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고 EV 배터리를 수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렉서스의 새로운 DIRECT4 전륜구동 컨트롤의 첫 번째 적용
RZ는 렉서스의 새로운 DIRECT4 시스템을 탑재한 최초의 생산 모델로, 두 개의 e-액슬과 함께 작동한다. 렉서스 독점 기술인 DIRECT 4는 네 바퀴 모두의 트랙션을 지속적으로 균형 있게 조정하고 구동력을 자동으로 원활하게 분배하는 지능형 시스템입니다. 그 결과 스트레스 없는 성능과 안정적인 핸들링이 가능해졌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운전자와 기계의 연결 감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DIRECT4는 ECU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 속도, 조향각 및 G 힘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를 수집, 평가 및 반응합니다. 이러한 입력으로부터 각 e-Axle에 적절한 구동 토크를 계산하고 즉시 적용하여 그립과 견인력을 극대화합니다. 전/후방 토크 바이어스는 0에서 100 또는 100에서 0으로 밀리초 단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어떤 기계식 시스템보다 빠릅니다.
도로와 스티어링 휠 (또는 멍에) 사이의 더 나은 통신을 통해 DIRECT4는 조향 반응을 향상시킵니다.

배터리, 주행 범위 및 효율성
RZ는 96개의 셀로 구성된 스택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총 출력은 71.4kWh입니다. 그것은 오두막 아래에 완전히 위치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필수적인 부분을 형성합니다. 그 위치는 또한 자동차의 낮은 무게 중심에 기여합니다.
배터리 내구성은 특히 10 년의 운전 후에 기대할 수있는 성능 수준을 고려한 핵심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렉서스는 렉서스의 오랜 배터리 관리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과 성능을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 덕분에 RZ의 배터리가 이 기간 내에 용량의 90%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량의 주행 거리와 배터리 충전 시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발표 될 예정이지만 렉서스는 RZ가 결합 된 WLTP 사이클에서 400km 이상을 커버 할 수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운전자가 차량의 주행 거리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RZ의 선택 가능한 주행 모드에는 레인지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차량 설정을 추가로 조정하여 ECO 모드의 에너지 절약 성능을 기반으로합니다 : 속도가 제한되고 다른 배전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온도 조절 시스템이 꺼집니다.
최적화된 차량 무게, 배터리 전력 및 성능을 포함한 주요 요소에 중점을 둔 덕분에 RZ는 목표 소비량을 주행 100km당 18킬로와트 미만으로 설정하므로 RZ는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BEV 중 하나입니다.

원 모션 그립: 스티어링 멍에가 있는 세계 최초의 스티어바이와이어 시스템
One Motion Grip 스티어바이와이어 시스템은 렉서스 RZ에 등장하는 가장 중요한 신기술 중 하나입니다. 기계적 링크가없고 전통적인 스티어링 컬럼이 없습니다. 대신, 전기 연결은 스티어링 휠과 휠에서 입력을 보내는 데 사용됩니다. 그 결과 즉각적인 응답과 보다 정밀한 조향 제어가 가능합니다.
운전자는 거친 도로를 여행 할 때 스티어링 휠이 흔들리는 것을 덜 알 수 있습니다. 강한 교차 바람에 있는 안정되어 있는 통제 그리고 수정; 각진 표면에서 우수한 직선 성능.
스티어링 느낌은 운전자의 자신감과 제어에 중요합니다. 렉서스 엔지니어들은 시스템이 항상 느낌과 피드백을 제공하여 운전자와 자동차 사이의 강력한 연결을 유지하도록 보장해 왔습니다. 또한 시스템이 주 전원 공급 장치를 잃어 버릴 경우 프로세서와 비상 전원 공급 장치의 페일 세이프 제공이 있습니다.

옵션인 One Motion Grip 시스템은 기존의 스티어링 휠을 대체하는 새로운 스티어링 요크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 기술은 운전자의 조향 노력이 덜 필요합니다. 직진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 자물쇠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멍에를 150도 돌리면 핸드 오버 핸드 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멍에의 "나비"모양은 렉서스의 타쿠미 드라이버의 입력으로 개발되었으며, 피드백은 모든 요소를 연마하여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스티어링 멍에를 사용하면 운전자는 악기 비나클과 전방 도로를보다 개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렉서스의 디자이너들은 이를 활용하여 기존의 스티어링 휠보다 미터를 더 높고 멀리 설정하여 운전자가 시야를 조정할 필요성을 최소화했습니다. 이것은 Tazuna 조종석의 개념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려 운전자의 관심을 도로에 집중시킵니다.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과 타즈나 컨셉

RZ의 조종석은 Tazuna 개념의 진화입니다. 이를 통해 휠에서 운전자의 위치와 미터, 컨트롤 및 디스플레이의 정확한 배열이 결합되어 손과 눈의 작은 움직임 만 차량을 조작해야하는 공간을 만듭니다. 이 원리는 라이더가 말을 조종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삐의 작은 조정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 일본어로 "Tazuna"의 의미. 옵션 원 모션 그립 (위에서 자세히 설명)의 도입으로, Tazuna 드라이버 조종석 철학의 모든 이점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미터, 헤드 업 디스플레이 및 14 인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의 배열이 최적화되었으며 계기판이 낮게 설정되어 운전자의 전방 시야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또한 BEV 성능을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면서 요소가 적고 장식이 적고 깨끗하고 미니멀 한 모습으로 해석했습니다. 센터 콘솔은 시프트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다이얼 타입 컨트롤을 갖추고 있어 전반적인 설계 단순성을 반영합니다.
캐빈은 가볍고 개방된 공간으로 설계되었으며, 여행의 분위기에 맞게 다양한 색상의 선택 가능한 색상으로 주변 조명으로 강화되었습니다. 렉서스는 또한 새로운 조명 효과 인 In-ei를 만들었습니다.이 효과는 도어 패널을 가로 지르는 빛과 그림자의 패턴과 다른 효과를 생성합니다.
고급 기술 기능
렉서스는 RZ에 편안함, 편리함 및 기내 생활을 향상시키는 인간 중심의 첨단 기술 기능을 도입하여 오모테나시 환대의 정신을 강화했습니다.
두 가지는 렉서스 최초의 건물로, 열 복사를 줄이기 위해 특수 코팅을 한 디밍 가능한 파노라마 지붕과 운전자와 앞 승객을위한 복사 난방 시스템입니다.

디밍이 가능한 파노라마 지붕
선택사양인 파노라마 지붕은 객실 내 공간과 빛의 느낌을 높여줍니다. 유리에는 적외선 방사선을 반사하고 화창한 날에는 복사열을 줄이는 낮은 전자 (저방출) 코팅이 있으며 날씨가 추울 때 기내 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지붕에는 또한 간단한 터치 컨트롤로 투명에서 불투명으로 즉시 전환하여 직사광선을 차단하는 전기 디밍 기능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에어컨 시스템을 사용할 필요가 적고 RZ의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주행 거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요인 인 무게를 줄이는 차양을 철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히터
새로운 방사 히터는 운전자와 앞 승객 앞, 스티어링 컬럼 및 하부 계기판 아래에 무릎 높이에 배치됩니다. 시트 히터와 온수 스티어링 휠 외에도 제공되어 운전자와 앞 승객의 온난화 속도를 높여 다리 주위에 따뜻한 담요 느낌을 줍니다. 파노라마 지붕과 마찬가지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에어컨 시스템의 부하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멀티미디어 시스템
RZ에는 완전히 새로운 렉서스 링크 멀티미디어 플랫폼이 장착되어 있으며, 더 빠르고 직관적 인 작동과 연결성, 효율적인 여행 계획 및 정보를위한 향상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새로운 Lexus NX에서 데뷔한 이 시스템에는 "항상" 클라우드 기반 내비게이션이 포함되어 있어 교통 이벤트, 사고 및 도로 상태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은 대화식 요청을 이해하고 이에 응답하며 배경 소음이 있을 때 명령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Hey Lexus"온보드 어시스턴트가 있으며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를 통해 스마트 폰 통합이 활성화됩니다.
차량의 DCM(데이터 통신 모듈)을 사용하면 차량 사용 중단 없이 무선으로 기능을 편리하게 업데이트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안전 및 운전자 지원
RZ는 최신 렉서스 안전 시스템 +의 세 번째 세대에 탑재된 첨단 능동 안전 및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이점을 누리고 있으며, 업그레이드 및 추가 기능과 사고 위험 감지 범위를 넓혀줍니다.
새로운 RZ와 함께 도입 된 추가 발전에는 조향 보조가 포함 된 사전 예방 운전 보조와 피로 또는 산만 함의 징후가 있는지 운전자의 행동을 확인하는 새로운 모니터가 포함됩니다. 능동 주행 보조는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굴곡의 각도를 결정하고, 접근하고 회전할 때 조향을 적절하게 조정합니다.
안전 출구 보조 기능이 있는 e-래치 시스템

RZ에는 부드러운 원터치 전자 도어 릴리즈 시스템인 렉서스의 e-래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사각지대 모니터와 연결되어 안전 출구 보조를 제공합니다.이 모니터는 차량 또는 자전거 운전자가 후방에서 접근하는 것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도어 개방을 취소합니다.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문 열림으로 인한 사고의 95 %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디지털 백미러도 제공되어 운전자에게 헤드레스트나 수하물의 방해 없이 더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야간과 열악한 기상 조건에서도 시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RZ450E 스펙>
출처 : 렉서스 EU




<보배드림 렉서스 RZ450E 반응>
출처 : 보배드림 (글쓴이 원조집)

원글 :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520993
내용 요약으로 갑니다 ^^
오늘 19:00 런칭이래서 동영상으로 보니
뭔 스펙이나 전기차에 대한 기술 자랑은 없고 이상한것만 쏼라쏼라 하길래
공식 런칭 사이트를 갔다
생긴거나 옵션은 그냥 저냥 나쁘지 않아 보인다
그럼 제원을 비교해보자
비슷한 배터리 용량의 아이오닉 5 AWD와 비교해본다
참고로 저 차의 베이스가 되는 BZ4X라는 배터리는 두가지로
71.4 kw 와 72.8kw 이 있고 배터리 차이는 있는데 그건 뒤에 두고

1. 최고출력 조금 높아(이마저도 곧있음 아이오닉5가 추월해)
2. 토크 떨어져
3. 제로백도 떨어져
4. 최고속도 떨어져
5.주행가능거리도 떨어져
6. 충전속도도 떨어져
대체 뭐하나 좋은게 있음??
렉서스 저 충전속도는 배터리 셀로 보아 bz4x의 것으로 유추가 가능한데
bz4x는 두가지 배터리 셀을 쓰는데 하나는 파나소닉의 71.4 짜리 이건 전륜모델에 들어가고
72.8kw이건 사륜모델에 들어가는데 이건 중국 CATL 배터리가 들어감
특히 웃긴게 bz4x는 2륜모델이 150kw급 충전속도고 4륜 중국셀 쓰는게 100kw 충전속도임
같은 플랫폼의 차니 유추해 볼수 있음
애시당초 500마력에 가까운 gv60에 비교조차 할수도 없는 차야..
gv60 스탠다드 사륜도 렉서스 전기차보다 성능좋아. 퍼포먼스는 뭐 말할것도 없이.

<스퀄의 개인적이 이야기 >
RZ450E
디자인은 일단 전형 적인 렉서스 다운 째진눈이고
상당히 멋지게 나온것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실내의 디스플레이도 크고, 전기차로 디자인 하고 만든 만큼
제대로된 놈이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 합니다
송풍구의 디자인이나 전체적인 실내의 분위기는 매우 합격

실물은 더 이쁠것 같고..
들어가는 안전사양이나 편의사양은 .. 탈 일본 했다 봐도 되겠네요
실내 인테리어등이 , 유럽산과 비슷한 느낌으로
기존에 절제라고 말하고 거지같다고 생각하는 일본차 특유의 밋밋함이 사라진것만으로도
장족의 발전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시원시원한 실내 디자인 만큼이나, 고급스러운 옵션들도 많이 들어가있고
나름대로 렉서스가 명예를 걸었다 싶을 만큼 .. 전체적인 느낌은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 보배드림 유저분께서 말씀 하신것 처럼
성능이 나쁘진 않지만, 급을 생각 한다면 매우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제로 나와봐야 더 자세히 알겠지만
스펙상으로 보았을때 GV60에 못미치는 것은 분명하거든요.
다만, 차라는것이 성능외에도 디자인적 요소나 실내 내부 요소를 절대 무시할수 없기 때문에
멋진 차량이라 생각 합니다.
국내에서 가격이 얼마에 측정이 될지 모르겠는데
생김새나 만듬새로 보아 결코 싸진 않을것 같아요
문제는 그 금액을 주고 독 3 사와 국산 제네시스를 뒤로 두고
렉서스를 구입 할 만큼의 가치가 있는차 ? 냐고 묻는다면
아직은 말을 아끼겠습니다만
쉬운 선택이 되리란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렉서스 RZ450E 사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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