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메르세데스 벤츠 THE NEW EQS SUV 공개 사진,스펙,해외반응

안녕하세요 위캔드 다이어리 스퀄입니다
오늘은 벤츠 소식 입니다
벤츠가 신형 EQS 공개!!
가 아닌 신형 EQS SUV 를 공개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19일 오후 12시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에서
더 뉴 EQS SUV를 공개했습니다
더 뉴 EQS SUV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자체적으로 개발 해낸 전기자동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한
3 번째 모델 입니다
럭셔리하며 아방가르드한 평가를 받은 인테리어에
최대 7명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공간과 편안함,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전기 모터와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
지능형 오프로드 주행모드를 통해 모든 지형에서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벤츠는 말합니다.
더 뉴 EQS SUV는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와 동일한 휠베이스(3210 mm)를 공유
하고 전고는 20cm 정도 높으며
더 뉴 EQS SUV는 최대 7인의 대형 SUV지만
공기역학적인 실루엣과 입체감 있는 프론트 보닛 등을 통해 역동적인 비율을 갖기 위한
노력을 더했습니다
뉴 EQS SUV는 매끄럽게 뜰어지는 심리스 디자인(seamless design)을 적용해
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함을 구현 시켰습니다.
전면부는 메르세데스-EQ의 패밀리 룩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
중앙의 벤츠의 상징인 삼각별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그에 이어 블랙 패널 뒤에는 초음파, 카메라, 레이더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
에 관련된 다양한 센서가 적용 되어있습니다
뒤는 커브드 3차원 헬릭스(3D helix) 디자인을 적용한 LED리어 램프 와
리어 램프의 라인을 하나로 이은 라이트 밴드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더 뉴 EQS SUV의 실내는 전동으로 조절 가능한 2열 시트와
2개의 좌석이 탑재된 3열 시트를 선택 사양으로 선택 할수 있게 했습니다.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MBUX 하이퍼스크린(MBUX Hyperscreen)에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디지털 요소들을 찾아 볼수 있으며
특히 더 뉴 EQS에서 최초로 선보인 MBUX 하이퍼스크린의 경우에는
파도처럼 실내 전체를 가로지르며 펼쳐진 형태를 통해 운전석과 실내 전체의 시각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다고 설명했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와 차량 조작을 사용자에
맞게 커스텀 하고 인포테인먼트와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특화한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제로 레이어 기능으로 사용자가 세부 목록을 탐색하거나 음성으로 명령하지 않아도
상황에 따라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에 주요 기능을 배치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더 뉴 EQS SUV는 유럽(WLTP) 기준 600km 이상의 주행거리
최대 400킬로와트(kW)의 출력을 내어줍니다
더 뉴 EQS SUV는 기본적으로 리어 액슬에 전기모터(eATS)를 탑재했고
사륜구동 모델에는 프론트 액슬에도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12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그외 자체적으로 개발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는
무선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최대 200kW까지의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급속 충전 시 단 15분 만에 최장 300 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력을 충전할수 있게
실현 하였으며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S)
오프로드(OFFROAD)

주행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기능이 적용된것이 특징입니다.
주행모드에 따라 모터, ESP, 서스펜션 , 스티어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특히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주행 속도에 따라 차량 전고가
최대 25 mm가량 높아지며 ESP의 활성화 여부에 따라
회전할 가능성이 높은 바퀴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거나
추진력을 위해 충분한 미끄러짐을 허용하면서도 차량을 안전하고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외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
되었고 증강현실 기반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돼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음향 디자이너, 미디어 디자이너, 메카트로닉스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 해서
만들어낸 자체 개발한 특별한 전기차 사운드가 적용 되었으며
15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 되어
정교하고 수준 높은 음향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 헤파 필터를 포함해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해주는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ENERGIZING AIR CONTROL Plus)로
‘넘버6 무드 미모사’로 불리는 자연의 향기를 실내에서 느낄 수 있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등이 탑재됐다.
(최장 600km 이상 주행…15분 급속 충전에 300km 주행.. 대단하네요)
이제 전기차 사도 되겠다 (미침)

<해외 포럼 반응 >
모터원닷컴 (motor1.com)
의역 (스퀄)
EQS SUV는 기존의 메르세데스 EV 라인업의 팬에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다가왔습니다
기존에 EV 라인의 테마를 따라가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QS 세단과 마찬가지로 크로스 오버에는 휠 아치에 들어가는 클램셸 후드와
왼쪽 프론트 펜더의 펑키 팝 아웃 워셔 유체 필러가 있습니다.
또한 시각적 대시 대 차축 비율이 매우 짧으며 앞 유리의 바닥은
앞 차축의 중심선 거의 위에 있습니다.
EQS 세단의 스타일링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SUV도 좋아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눈에는 경사진 프론트 엔드와 스윙 한 D 필러가 2000 년대
초반의 미니 밴처럼 보입니다.
EQS SUV는 또한 바람을 피우는 디자인의 초기 충격이 사라진 후
약간 부드럽고 특징이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일링은 의심 할 여지없이 EQS가 전자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알고 있듯이
크로스 오버는 업체의 수익에 필수적인 시대가 왔으며
2022 EQS는 호화로운 실리콘 밸리와 맨해튼 지역에서 합리적으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고급 고객이 요구하는 하이 라이딩 폼 팩터가 없습니다.
세단의 가장 좋은 부분을 크로스 오버 모양으로 통합함으로써
EQS SUV는 메르세데스에게 성공의 결과물이 되어야합니다.
그런 목표로 만들어졌을것이며 그 의심을 더하는 것은 EQS SUV의 컨셉 프리뷰인데,
실제로 메이바흐 (Maybach)가 EQS SUV의 디자인을 띄고 있었던 것입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일단 주행거리나 편의사양을 보아서... 오히려. EQS 보다
뜨거운 반응이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러니까. EQS의 기능들이 프리뷰 적인 느낌이었다 해야할까
해외포럼에서 말하듯 EQS SUV 마이바흐 버전의 이야기가 해외 포럼을 오고 갔을때..
EQS 는 SUV에 모든 기술을 집약 시키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었다.
그리고 EQS 는 세단으로써도 SUV로써도 전기차로써도 그 가치를 입증 시킬만한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다만 딱 하나를 빼구요
(디자인빼고)
디자인좀.. 어찌 안되겠냐... 벤츠야..
< 더 뉴 EQS SUV 사진들>















'자동차 이야기 > 자동차 최신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BMW 뉴 7시리즈 공개 (2023년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해외반응 등등 (0) | 2022.04.21 |
---|---|
[정보/해외] 아우디 EV 컨셉카 어반스피어 공개 (Audi Urbansphere EV Concept) (0) | 2022.04.20 |
[정보/해외] KIA 기아 2023년식 텔루라이드 공개 (0) | 2022.04.14 |
[정보] 2023 현대자동차 더 뉴 펠리세이드 공개 (펠리세이드 페리 공개) (0) | 2022.04.14 |
[정보] 람보르기니 자연흡기 V10 우라칸 테크니카 공개 (1) | 2022.04.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