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퀄의일상/베스파(스쿠터)정보

[튜닝] 베스파 GTS300 슈퍼테크 블랙에디션 블랙파츠 튜닝 리뷰 (베스파은평점) 베스파 블랙에디션의 모든것

by 스퀄(rangx2) 2022. 6. 7.
반응형

 

23년형 베스파 GTS300 슈퍼테크 블랙에디션 (베스파은평점)

안녕하세요 위캔드 다이어리 스퀄입니다 (그리고 동시에 베스파 은평점 점장 입니)

오늘은 베스파 일기겸 리뷰를 써봅니다..

 

몇달전 출고 되었던 차량인데.. 그동안 일이 너무 바빴어 그래서

이제서야 포스팅해 이런 내게 너무 미안해 (라임좋고)

 

베스파 GTS 300 슈퍼테크는 베스파의 고급 기함입니다.

 

LX

프리마베라/스프린트

GTV/GTS

 

그리고 그 끝의 정점에 있는것이 GTS300 슈퍼테크 겠지요.

최상위 모델중에서 GTS300 스포츠와의 차이점은 TFT 계기판와 300슈퍼테크만의

컬러인 델리카토 그레이와 , 블랙 컬러로 구성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GTS는 125cc와 300cc 두 종류로 나뉩니다.

GTS125cc는.. 2종소형 같은 면허가 없는 분을 위해 만든 차량이고.

300cc는 베스파의 기함 답게

 

넘치게 좋은 출력, 토크를 자랑 합니다.

 

HPE 엔진은. 2019년 풀체인지가 되며 많은 개량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의 GTS250에서 더욱 , 환경인증 외에도 내부적인 문제점들이 많이 개선 된 엔진으로

완성도가 높은 훌륭한 엔진입니다

 

베스파의 하위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GTS의 모델은 전/후륜 모두 ABS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되어있는점

그리고 ASR 이 장착 되어있어서 출력의 제어로 노면의 미끄러운 상황들을 안전장치로 보호를 받을수

있는점등의 차별화된 모델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에 담게된 차량은 GTS300 ABS HPE 엔진 모델의 끝인

GTS300 SUPERTECH 입니다.

 

GTS300의 순정에 들어간 , 크롬 파츠와 , 색상이 들어간 부분들을 블랙 도장을 해서

블랙/블랙의 원톤 작업이 된 차량입니다.

 

<베스파 은평점 GTS300슈퍼테크 블랙에디션 >

 

순정으로 있던 크롬 파츠들을 모두 블랙으로 도장 되어 나온 차량입니다

 

순정 차량이 통상 PDI 로 1일 정도 소요가 된다면 블랙 에디션 작업의 경우

차량의 모든 몰딩들을 분해하고 작업 하여 도장작업이 보내졌다가 다시 재장착을 해야 하기때문에

넉넉하게 2주 이상의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노란색 포인트로 나왔던. 앞 그릴 디자인은 블랙에 블랙을 더해 더욱 묵직해 보이는

딥 블랙의 느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휀더 크러스트 또한 블랙으로 맞춰져서.. 블랙 포스를 그대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느껴지나요?

 

 

 

베스파 크롬 앰블럼 또한 블랙 버전의 앰블럼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풀 블랙에 어울리지 않는 크롬이기 때문에 크롬 가리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크롬이 블랙으로 변하는 순간.. GTS의 이미지 자체가 변신이 되는 느낌입니다.

 

 

GTS300 슈퍼테크 만의 장점인 TFT 계기판의 몰딩 또한 블랙으로 처리 되어서

GTS300슈퍼테크의 순정 크롬 몰딩은 확실히 가벼운 느낌이죠..

 

애프터 마켓의 제품으로 캡으로 덮어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역시 가장 좋은건 블랙으로 도장 해

퀄리티를 높이는것이 좋습니다.

 

순정 핸들 발란스와 , 브레이크 레버 까지 모두 도장되었습니다

지금 처럼 순정으로 튜닝을 하는 분도 계시고

 

취향에 따라서 블랙파츠로 유명한 대만 브렌드 젤리오니 또는 리조마 튜닝으로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이번의 제작 차량은 순정 튜닝 지향이라 순정 신품으로 도장 작업이 되었습니다.

 

크롬에 비해서 상당히 무게감이 느껴지는게 잘 어울어지는 느낌!

 

 

블랙 튜닝의 하이라이트인 리어 테일램프의 몰딩 크롬을 블랙으로 튜닝한 부분입니다

 

리어램프는 순정을 사용했음에도 몰딩만이 바뀌는것만으로 굉장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통상 리어램프를 함께 튜닝 하는 업체들도 많은데 .. 베스파 은평점에서는 튜닝을 하지 않아요

왜?

 

리어테일램프 전조증 튜닝은 명백히 불법이고 단속에 걸릴 뿐더러 벌금도 무지막지 하고

원상복구의 명령은 덤이기 때문이죠

 

하루하루 법규가 변하는 시점에서. 최근 이륜차 시장의 단속이 강화되면서

방향지시등 , 랩핑 , 램프류의 사제 튜닝들은 정식 지점에서 지향해서 안되는 부분입니다

 

법조항에서 엄격히 다루는 부분이고

튜닝은 "순정의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가 개인적인 원칙론입니다.

 

불법 LED 등화장치 개조후 단속을 당하면 그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요?

 

 

 

리어 손잡이를 대신하여 장착된 싱글 러기지 렉 또한 블랙 버전으로 장착이 되었습니다.

러기지렉은 베스파의 빈티지한 이미지와 동시에

짐을 간이로 싣고 갈수 있는 기능미까지 더해줍니다.

 

역시나 리어 바디의 앰블럼도 블랙으로 변경..

 

GTS300 슈퍼테크의 머플러 커버..

 

개인적으로는 크롬 대신 블랙으로 튜닝 했을때 가장 디자인이 도드라지는 부위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 하는부분

 

타다 보면 분진이나 여러 오염물질이 붙어도 확실히 잘 보이지 않아서 관리하기 좋거든요...

 

 

 

 

엔진 커버 또한 베스파 로고 를 포함 모두 블랙 파츠화가 됩니다..

 

엔진 커버의 경우에도 머플러 커버 만큼이나 오염이 되기 좋은 부위라서 블랙 파츠로

했을때 이점이 많은 부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메뉴얼 바이크도 검은색 차대를 좋아해서

묵직해 보이는 엔진의 무게감이 느껴지는게 좋아 보입니다

브레이크 캡도 크롬에서 블랙으로~

 

 

 

GTS의 경우 탠덤 발판도 메탈 색깔이 들어가있습니다

역시나 블랙으로 도장이 들어가면 이렇게.. 올 블랙이 되어 나옵니다

 

탠덤시 오픈해서 발을 올리는 용도지만 밟고 올라갈경우 브라켓 지지대가 약한 편이라

휘어서 파손의 원인이 될수 있기에 탑승후 발을 올리는 용도로 써야 합니다.

 

 

 

GTS 300 슈퍼테크 블랙 튜닝의 꽃..

 

순정 시트를 버리고.. 한정판 GTV300 세이조르니 2 의.. 레이싱 시트를 앉힌 모습..

본격적으로 신경써서 튜닝을 했다 라는.. 느낌을 제대로 받게 해주는 부분이죠

 

개인적으로 순정 GTS300 슈퍼테크의 시트를 마음에 안들어 하는 편인데

시트하나만 바뀌어도 이렇게 차량의 느낌이 달라질수 있다 느낍니다.

 

 

 

 

튜닝한 차량에는 역시나 숏 스모크 스크린이 제격..

 

레이시해 보이는 차량에 긴 롱스크린은 사치겠죠

 

소소한 키캡도 블랙으로 ^^;

 

 

자 그럼.. 완성된 GTS300 슈퍼테크 블랙파츠 튜닝 베스파은평점 Ver 을 한번 구경해볼까요?

두둥..

 

당장..당장 타고 가고 싶어

 

딥 블랙의 조화로 크롬이란 크롬은 모두 감췄다

 

순정 과 비교해보면 정말 다른 차량으로 바뀌었죠?

 

개인적으로도 정말 너무너무 갖고 싶은 차량.. 풀 블랙 슈퍼테크 300

 

GTV300 2 시트로.. 라인까지 날렵하게 잡혔습니다.

 

 

 

 

 

완벽하다 완벽해

 

베스파 GTS300 슈퍼테크 블랙에디션 말고도.

 

베스파 관련 모든 블랙에디션 , 화이트에디션 또한 베스파 은평점에서 작업이 가능 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금액이 얼마냐구요? 정말 믿기 힘드리라 만큼 합리적인 금액입니다 (100단위가 아니에요..)

 

베스파 블랙 파츠 블랙 에디션

 

신차 출고시 블랙에디션을 선택 하시면 프로모션가를 적용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너무너무 공개하고 싶지만

(가격 경쟁 비교가 될수 있기때문에 꼭 내방, 상담을 부탁 드립니다)

 

 

<스퀄의 개인적인 이야기>

 

GTS300 슈퍼테크 블랙에디션 이야기를 해봅니다

 

우선. 안타까운 소식은.. 현재 GTS라인이 생산이 지연되고 있는것

그래서 GTS300 차량을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 점이겠네요

 

개인적으로 같은 모델 컬러를 타고 있지만.

매우 훌륭한 차량이라 생각 합니다

 

GTS300 슈퍼테크 리뷰를 어서 써야 하는데.. 유투브로 한다는게 고민하다가

한해가 훌쩍 가버렸네요

 

베스파 GTS300슈퍼테크는..

 

쿼터급이상의 빅스쿠터 갖고 있어야할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티맥스를 이해 못하는데 그 이유가

 

스쿠터는 = 편해야 한다

편하려면 = 가벼워야 한다

가 전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실질적으로 300cc이상의 스쿠터들중에 이정도의 무게와 라이트한 느낌을 주는

차량을 거의 없죠 그럼에도 출력은 발군입니다 연비도 좋죠

그런데 HPE 엔진으로 개선 되면서.. 잡 고장들이 많이 없어졌죠

 

베스파 GTS300은 조만간의 리뷰에서 깔껀 실랄하게 까면서 이야기 하겠지만

정말 예쁘고 좋은 바이크입니다 베스파에 있어서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참 탈만한 차에요

 

예쁜 스쿠터에서 끝나지 않고 안전하고 빠른 스쿠터 라고 이야기할수 있습니다

 

ASR,ABS모두 좋은 제품이 들어가있고 신속하게 반응 합니다

역시나 그래도 까야 한다면.. 가격이..(입을틀어막히며)

 

아무튼

 

저는 크롬 순정 상태의 녀석으로 퍼포먼스 튜닝을 해서 타고 있지만 (비투보 서스 , 브렘보 패드 등등)

 

블랙 에 블랙 튜닝 꽤나 멋진 조합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롬 파츠를 싫어하는 편이라서 블랙 튜닝을 한 블랙/블랙 GTS300슈퍼테크가 꽤나

멋지게 보입니다.

 

베스파의 재미중하나가 튜닝하는 다양한 튜닝파츠의 재미인데..

 

베스파에 대한 튜닝으로 홍보 그만하라구요?;

하지만 홍보 아닌 홍보입니다

 

GTS는 정말 좋은 차량이거든요 GTS에 대한 신랄한 리뷰는 곧

유투브나 블로그글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말..작년 겨울에 한거 같은데)

 

 

아무튼.. 제가 있는 베스파 은평점에서 나오는 블랙 튜닝은

믿을만 합니다 매장 02-385-1910 으로 거셔서 1번을

 

 

 

'스퀄의 위캔드 다이어리 블로그를' 보고 스퀄님께 반해 구입 하려 한다고 하면..

좀더 친절한 안내를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할인은 없습...)

 

 

반응형

댓글